26일 여의도 한강공원서 '9988 서울체력장'
  • 설상미 기자
  • 입력: 2025.10.21 11:15 / 수정: 2025.10.21 11:15
다채로운 체력 증진 프로그램 진행
서울시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9988 서울체력장 행사를 개최한다./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9988 서울체력장' 행사를 개최한다./서울시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시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시민이 직접 체력을 점검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다질 수 있는 9988 서울체력장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을 생활 속으로 확산하기 위한 시민 체력장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 페스티벌 형식으로 꾸며진다.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함께 평소 운동과 건강한 일상을 실천하는 인플루언서들도 참석해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현장에는 △체력존 △식품존 △건강존 등 다양한 테마의 참여형 부스가 마련되며, 건강 전문가의 토크콘서트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체력존에서는 학창 시절 체력장 프로그램을 재현해 윗몸일으키기, 멀리뛰기 등 6개 분야 체력 측정(근력·근지구력·심폐지구력·유연성·민첩성·순발력)이 진행된다. 모든 항목을 완료한 시민은 체력 등급 통지표와 손목닥터9988 1000포인트가 제공된다.

또한 지난 10일 진행된 '한가위 확.찐.살. 확빼기 챌린지'에 참여했던 시민들의 중간 점검도 함께 진행된다. 체력 등급은 측정 결과에 따라 1~6등급으로 분류되며, 당일 사전 문진 결과에 따라 체력 측정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단체 훌라후프와 푸쉬업 경기 등 체력 대전과 오래 매달리기와 턱걸이 종목으로 구성된 근력 챌린지도 열린다. ㈜마이베네핏의 AI 헬스케어 시스템 버추얼메이트를 활용한 자세 측정, 관절 가동 범위 평가 등 신체의 문제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친구, 가족과 스쿼트 대결을 펼치는 스쿼트 챌린지도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 등 우수한 체력을 선보인 시민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식품존에서는 시민이 직접 건강식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잡곡밥 시식과 '통쾌한 한끼' 잡곡 주먹밥 만들기,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 간식 속 당 함량을 눈으로 확인해보는 '덜 달달 실험실' 등 즐겁고 유익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특히 어린이 참여자를 위한 기념품도 풍성하게 마련되며, 덜달달 원정대로 활동 중인 어린이도 현장에 함께하며 웃음을 더할 예정이다. 건강한 식습관을 놀이처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존에서는 치매 위험도·혈관 건강도 셀프 체크, 식품 알레르기 퀴즈, 올바른 칫솔질 체험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건강 미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 광역치매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등 전문 운영기관이 직접 현장에 부스로 참여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치과병원 이동진료버스에서는 구강검진도 진행한다.

한편 이날 오후 2시부터는 오 시장이 '손목닥터9988 2.0' 개편을 공식 선포한다.

배종은 서울시 스마트건강과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시민 한 분, 한 분이 자신의 체력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건강생활 목표를 세워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운동을 늘 생활화하고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건강 서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