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교육센터, 자치구 맞춤형 '복지리더십 교육'
  • 설상미 기자
  • 입력: 2025.08.29 11:15 / 수정: 2025.08.29 11:15
6~9급 복지직 공무원 대상
하반기 7회 총 12회 운영 예정
서울시복지재단 서울복지교육센터(센터)는 29일과 내달 5일 복지현장 리더십,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 서울복지교육센터(센터)는 29일과 내달 5일 '복지현장 리더십,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서울시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시복지재단 내 서울복지교육센터(센터)는 29일과 내달 5일 송파아카데미에서 '복지현장 리더십,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송파구 복지 업무를 담당하는 6급 팀장급 공무원 약 64명을 대상으로 한다.

찾아가는 교육은 △사례관리·고독사 예방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돌봄SOS 이해 △방문안전관리 △복지마인드 강화 △슈퍼바이저 과정 등 다양한 주제를 포함해 자치구별 상황에 맞는 교육으로 기획·운영된다. 모든 과정은 현장 사례 중심으로 설계돼 교육 직후 실무 적용이 가능하다.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리더십 역량과 최신 사회복지 트렌드를 학습하는 직무 기본과정으로, 강의 기획단계 부터 차세대 리더 육성을 원하는 송파구와 협업해 교육 커리큘럼·강사 섭외 등 현장에 필요한 교육으로 설계했다.

특히 올해는 센터 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한 현장 강사들을 적극 활용하고 센터 학습관리시스템(LMS)를 통한 온라인 맞춤형 과정 운영을 병행해 교육의 효과와 지속성을 강화한다.

센터는 지난해 7회에 이어 올해는 총 12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4~7월에는 강동구, 성동구(2회), 서대문구(2회) 5회 교육을 진행했으며, 오는 송파구(2회)를 시작으로 성동구, 강북구, 용산구, 중랑구(2회) 7회 교육이 예정됐다.

임지영 서울복지교육센터장은 "복지행정은 현장에서 시민과 가장 가까이 만나는 만큼,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과 대응력이 곧 서비스의 질"이라며,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서울시 복지현장의 역량과 대응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