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은평대전 전공박람회' 개최
  • 설상미 기자
  • 입력: 2025.08.27 15:12 / 수정: 2025.08.27 15:12
은평구 고등학생 1000명 참여 진로 탐색 축제
2025 제12회 은평대전 전공박람회 포스터./은평구
2025 제12회 은평대전 전공박람회 포스터./은평구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30일 은평다목적체육관에서 '제12회 은평대전 전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은평대전은 은근히 평범한 대학생들의 전공이야기의 줄임말로, 대학생 멘토가 청소년에게 다양한 전공과 학과, 진로 등의 이야기를 전하는 은평미래교육지구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구는 매년 초 대학생 멘토를 선발해 관내 중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전공 강연과 멘토링을 진행해 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그동안 학교별로 만났던 멘토들을 한자리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4차산업, 의료·보건, 예체능, 인문·경상 등 전공상담 부스와 전문직업인과 만날 수 있는 직업체험부스, 적성검사와 진로상담 진행하는 진로컨설팅 부스 등 총 73개의 부스를 운영해 맞춤형 진로탐색과 설계를 지원한다.

이번 전공박람회에는 △대성고등학교 △동명여자고등학교 △선일여자고등학교 △선정고등학교 △숭실고등학교 △신도고등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은평고등학교 △진관고등학교 △충암고등학교 등 관내 10곳의 고등학교 1000여 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전공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전공과 직업의 직접 체험을 통해 진로를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평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청소년 맞춤형 진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