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아차산숲속도서관 개관 3주년 행사
  • 설상미 기자
  • 입력: 2025.08.04 16:04 / 수정: 2025.08.04 16:04
특별강연, 독서 미션, 경품 이벤트 등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4일 아차산숲속도서관 개관 3주년을 맞아 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광진구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4일 아차산숲속도서관 개관 3주년을 맞아 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광진구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4일 아차산숲속도서관 개관 3주년을 맞아 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차산숲속도서관은 아차산 생태공원 인근에 자리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지난 2022년 8월 문을 열었다. 울창한 숲속에 조성된 이 도서관은 높고 탁 트인 층고, 중앙에 배치된 대형 독서테이블, 통유리창 너머로 펼쳐지는 자연 풍경이 어우러져 방문객에게 깊은 몰입과 휴식을 동시에 선사한다.

이번 3주년 기념행사는 △인스타그램 릴스 공모전 △특별강연 △독서챌린지 △경품 이벤트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릴스 공모전은 아차산숲속도서관의 매력을 30초~1분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표현하는 콘텐츠 공모전으로, 오는 14일까지 접수 받는다. 총 6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맹성현 태재대학교 부총장 겸 AI융합전략대학원장(카이스트 명예교수)의 초청 특별강연이 오는 20일 열린다. 'AGI 시대와 인간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은 인간의 능력과 미래 기술에 대한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외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권의 모험' 독서 챌린지가 열리며, 책 20권을 모두 읽은 어린이에게는 특별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숲', '생일', '3년' 같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책 속에 숨겨진 타로카드를 찾아 시 구절을 만나는 보물찾기형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이외에도 3주년을 기념해 대형 케이크를 활용한 포토존도 조성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잠시 쉬고 싶은 순간이 있다면, 아차산숲속도서관에서 책과 자연이 주는 깊은 휴식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며 "3주년 기념 행사에도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