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세…서울시,'백호' 마케팅으로 팬심 잡는다
  • 설상미 기자
  • 입력: 2025.07.31 11:15 / 수정: 2025.07.31 11:15
DDP 디자인스토어 '백호와 호랑이 친구들의 여름' 굿즈 프로모션
서울시는 ‘백호’를 활용한 굿즈 프로모션과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인다./서울시
서울시는 ‘백호’를 활용한 굿즈 프로모션과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인다./서울시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에 힘입어 서울시 캐릭터 '백호'도 주목받고 있다. 시는 백호를 활용한 굿즈 프로모션과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서울디자인재단은 31일 내달 1일부터 2주간 DDP 디자인스토어에서 '백호와 호랑이 친구들의 여름'을 주제로 한 굿즈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백호는 한국의 전통 사방신인 현무, 백호, 주작, 청룡 가운데 호랑이를 상징하는 백호를 모티브로 한 시 대표 캐릭터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하는 호랑이 캐릭터 '더피' 역시 한국의 전통 호랑이 민화에서 영감을 받아, 백호와 유사한 연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DDP 디자인스토어에서는 '서울의 귀여운 수호자, 백호와 호랑이 친구들의 여름'이라는 테마로 '백호 굿즈'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신규 제작된 백호 아크릴 키링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DDP 디자인스토어에 방문하면 백호를 활용한 귀여운 디스플레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시 외국어 SNS에서는 백호를 활용한 참여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시 외국어 SNS에서는 내달 1일부터 일주일간 소셜미디어용 한정판 백호 스티커를 배포하고, 이를 활용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서울 명소 방문을 독려하는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댓글만 남겨도 한정판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8월 중 백호 인형 키링 등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백호를 활용한 다양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챌린지 릴스도 제작·배포해 해외 팬들에게 백호의 새로운 모습을 제공한다. 릴스는 서울시 외국어 SNS 및 해치&소울프렌즈 SNS 계정에 게재됐다.

시는 높아지는 K-컬쳐 관심을 반영해 기존 서울시 굿즈와 한국 전통 소재인 갓, 댕기, 복파우치 등을 결합한 다양한 굿즈상품도 하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서울 캐릭터 백호로 이어지는 세계관이 곧 K-팝과 K-트렌드의 수도 서울에 대한 관심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백호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서울의 문화적 자산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