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만나, 봄"…동대문구, 미혼 청춘 30명 만남의 장
  • 설상미 기자
  • 입력: 2025.05.08 10:46 / 수정: 2025.05.08 10:46
동대문구 거주·생활권자 27~39세…30일까지 신청
‘동대문구에서 너를 만나, 봄!’ 홍보 포스터./동대문구
‘동대문구에서 너를 만나, 봄!’ 홍보 포스터./동대문구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내달 14일 선농단역사문화관에서 미혼 청춘을 위한 연애 코칭 및 만남 행사 '동대문구에서 너를 만나, 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바쁜 일상 속에서 이성과의 만남이 쉽지 않은 청년들이 건강한 연애관을 형성하고,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성별 맞춤형 연애 코칭, 이미지 컨설팅, '썸매칭'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 간 어색함을 줄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전문 MC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남녀 각 15명씩 총 30명이며, 참가 대상은 동대문구 거주자 또는 생활권자 중 만 27(1998년생)~39세(1986년생) 미혼 남녀다.

신청 기간은 오는 9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네이버 신청 링크 또는 동대문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신청서와 함께 혼인관계증명서, 주민등록초본 등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1차 서류 심사와 2차 무작위 추첨을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내달 9일까지 개별 안내된다.

행사 당일 참가자들에게는 '2025 와인et멜로디' 재즈 공연 티켓, 영화관람권, 커피상품권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구민의 절반 이상이 1인가구인 동대문구에서 이 같은 프로그램은 사회적 고립을 완화하고, 건강한 연애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춘들이 자연스럽게 인연을 맺고 따뜻한 교류를 경험하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