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용산공원 시민참여 프로그램 온라인 투표 실시
  • 설상미 기자
  • 입력: 2025.02.20 11:15 / 수정: 2025.02.20 11:15
21~27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는 올해 용산공원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고 20일 밝혔다.2025 용산공원 시민참여프로그램 포스터./서울시
서울시는 올해 용산공원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고 20일 밝혔다.2025 용산공원 시민참여프로그램 포스터./서울시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시는 올해 용산공원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전문가 아이디어로 구성된 기존 프로그램에 참신한 시민의 의견을 더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고, 공원 조성에 반영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용산공원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교구재를 사용하는 어린이 위주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용산공원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이해도와 체감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온라인 투표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서울시 엠보팅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항목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결과는 2025년 용산공원 활성화 및 시민소통 프로그램에 반영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신용산역 인근에 위치한 용산도시기억전시관이 거점이 되며, 국가가 운영하는 소통공간인 용산 어린이정원과 장교숙소 5단지 공간에서도 운영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업할 예정이다.

임창수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은 "이번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더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하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최초의 국가공원인 용산공원이 용산국제업무지구와 연계돼 세계가 주목하고 국민적 자긍심을 고취하는 상징적이고 매력적인 도시공간이 되도록 정부와 협업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