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첫 어린이집 오픈데이 행사 개최…"직접 보자"
  • 오승혁 기자
  • 입력: 2025.02.02 12:26 / 수정: 2025.02.02 12:26
서울시 지자체 중 처음으로 어린이집 오픈데이 행사 개최
어린이집 돌봄 철학 듣고 시설 관람하고
서울시 어린이집 오픈데이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집 현황 지도. /서울시
서울시 어린이집 오픈데이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집 현황 지도. /서울시

[더팩트|오승혁 기자] 서울시가 지자체 중 처음으로 '어린이집 오픈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집 오픈데이를 통해 지역 내 임산부 등 예비 부모와 아이를 집에서 양육하고 있는 부모 등은 자녀가 입소 대기하고 있거나 다닐 예정인 지역 내 어린이집을 미리 볼 수 있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어린이집 오픈데이 행사는 개별 어린이집의 돌봄 철학과 보육 과정을 소개하는 설명회와 질의응답, 어린이집 내·외부 환경을 살펴볼 수 있는 시설 방문 순으로 진행된다.

서울시는 새 학기 입소 시기를 맞아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첫 오픈데이 행사를 시범 개최한다. 사전에 신청한 120개 어린이집이 참여한다. 어린이집 명단과 어린이집별 세부 진행시간은 서울시 보육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하고 싶은 부모는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서울시 보육포털 누리집에서 신청해야 한다. 최종 참석 대상자에게 해당 어린이집이 별도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매년 2월과 9월 둘째 주를 오픈데이 주간으로 지정하고 오는 9월부터는 시내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오픈데이를 정례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서울시 어린이집 오픈데이 홍보 포스터. /서울시
서울시 어린이집 오픈데이 홍보 포스터. /서울시

서울시 관계자는 "그동안에는 아이가 입소하기 전에는 양육자가 직접 어린이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고 자체적으로 설명회를 여는 어린이집들도 입소가 정해진 원아의 부모만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관심이 가는 어린이집이 있어도 입소 대기를 하는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어린이집 오픈데이 행사를 통해 인근 어린이집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관심 있는 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sho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