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아들 결혼 앞두고 쓰러진 아버지…6명 살리고 떠나
입력: 2024.12.19 17:22 / 수정: 2024.12.19 17:22

아들 "편히 쉬시길…자랑스럽고 보고싶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19일 서영택(67) 씨가 지난달 30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에서 심장, 간장, 좌우 신장, 좌우 안구를 기증해 6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났다고 밝혔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19일 서영택(67) 씨가 지난달 30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에서 심장, 간장, 좌우 신장, 좌우 안구를 기증해 6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났다고 밝혔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더팩트ㅣ이윤경 기자] 외아들의 결혼을 앞두고 쓰러진 60대 남성이 6명에게 새 삶을 선물했다.

19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서영택(67) 씨는 부산에서 3남 3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밝고 활발한 성격에 주변 사람들을 챙기는 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제조업 공장에서 일하며 시간이 될 땐 친구들과 당구를 즐기곤 했다. 내년 2월 결혼을 앞둔 외아들의 예비 신부와 식사도 자주 하려던 가정적인 사람이었다.

지난달 23일 지나가던 사람이 길에서 쓰러진 서 씨를 발견해 급히 응급실로 이송했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상태에 빠졌다.

가족들은 서 씨가 누군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먼저 다가가 도움을 준 것을 기억하고 한 줌의 재로 떠나기보다는 누군가를 살리는 좋은 일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증에 동의했다. 또 다른 이의 몸에서 생명을 이어가고 살아 숨 쉬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었다.

결국 서 씨는 지난달 30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에서 심장, 간장, 좌우 신장, 좌우 안구를 기증해 6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났다.

가족들은 서 씨의 장기를 받은 수혜자들에게 "아버지 몫까지 더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새 생명을 받으신 분들이 소중한 삶을 또 다른 누군가를 위해 노력하고 힘 써주는 아름다움을 보여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 씨의 아들은 "아버지, 그동안 가족들 보살피느라 고생 많이 하셨는데 이제는 걱정하지 말고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세요"라며 "늘 다른 사람들을 위해 나누고 베풀고 살았는데 마지막 가는 길도 다른 생명을 살리고 떠나시는 게 너무 자랑스럽고 보고 싶다"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bsom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탄핵심판·내란수사·조기대선…대한민국 대통령 '시계 제로'
▶ '조기 대선' 들뜬 새해 정치권…끝나지 않은 이재명 '사법리스크'
▶ 정쟁으로 끊어진 협치의 끈…새해 과제는 '정치 개혁'
▶ ['25 영화] 송혜교·이민호→박찬욱 감독, 을사년 극장가 라인업도 풍성
▶ [현장FACT] 尹 체포영장 집행 임박, 관저 주변 상황은? (영상)
▶ 대통령 관저 앞 '尹 지지' 불법시위…경찰 강제해산에도 대치
▶ 韓 증시 혹한기 끝날까···2025년 '상저하고' 전망
▶ '내란 혐의' 尹, 지지자에 "끝까지 싸울 것" 메시지…野 "하루빨리 체포해야"
▶ 이재명, 대선주자 선호도 독주…여권 후보들 '한 자릿수'
▶ [강일홍의 현장] 다시 찾은 '임영웅 콘서트 현장, "분위기 사뭇 달랐다"
  • Editor's Choice
    • 이전
    • 다음
실시간 TOP10
1탄핵심판·내란수사·조기대선…대한민국 대통령 '시계 제로'
2대구시 올해부터 달라지는 정책은?
3[강일홍의 현장] 다시 찾은 '임영웅 콘서트' 현장, "분위기 사뭇 달랐다"
4'조기 대선' 들뜬 새해 정치권…끝나지 않은 이재명 '사법리스크'
5['25 영화] 송혜교·이민호→박찬욱 감독, 을사년 극장가 라인업도 풍성
6경기도박물관, 겨울방학 맞이 체험교육 '2025년 소원을 말해봐' 개최
7[현장FACT] 尹 체포영장 집행 임박, 관저 주변 상황은? (영상)
8육탄방어로 '尹 체포 저지'…드러눕고, 연행되고 '아수라장' (종합)
9서현·옥택연 '남주의 첫날밤', 문화재 훼손 논란…"나무 기둥에 못질"
10이하늬 vs 한석규…'MBC 연기대상', 5일 방송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