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 '엉덩이 vs 팔' 정하는 기준은?
  • 김혜리 기자
  • 입력: 2015.05.17 16:45 / 수정: 2015.12.13 00:40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은?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에 대해 네티즌 사이 이목이 집중됐다. /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은?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에 대해 네티즌 사이 이목이 집중됐다. /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 주사 맞는 위치 그때그때 달라요!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돼 네티즌 사이 이목이 집중됐다.

최근 독일 함부르크 의대 연구팀에 따르면 주사의 공포와 통증을 줄여 주사를 덜 아프게 맞는 방법을 찾아냈다고 밝혔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고통은 과거 경험에서 근거한다"며 "주사바늘이 피부를 찌를 때 통증을 일으킬 것임을 미리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주사를 맞을 때 주사바늘을 보지 않는 것이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주사는 약의 종류나 신체 상황에 따라 다른 부위에 맞게 된다.

팔에 놓는 혈관 주사는 약효를 신속하게 반응해야 할 때 사용되며 반대로 엉덩이 주사는 근육주사로 근육에는 혈관이 풍부하기 때문에 근육에 주사를 맞으면 흡수가 빠른 것로 알려져 사용된다.

보통 엉덩이 주사를 덜 아프게 맞는 방법으로 엉덩이를 톡톡 치면서 놓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 이제 쳐다보지 않겠어!"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 엉덩이 맞을 때 더 때려달라고 해야겠다"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 그냥 주사는 무서워" "주사 덜 아프게 맞는 방법, 알아도 무서운 걸 어떡하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더팩트 ㅣ디지털뉴스팀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