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포털사이트에는 하루에도 무수히 많은 맛집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맛집 정보와 광고성 정보 때문에 정작 내가 원하는 맛집을 찾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어플이 있으니 스마트한 당신이라면 '망고플레이트'를 사용해보길 바란다!
김대웅 망고플레이트 대표는 "망고플레이트는 기존의 맛집 서비스와 달리 개인별 성향에 따른 맞춤형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다양한 데이터들을 조합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실제로 망고플레이트를 사용하는 고객은 얼마나 될까?
현재 망고플레이트의 하루 활동 유저(DAU)는 약 4,000 ~ 5,000명에 달한다. 이렇게 많은 유저가 활동하는 데는 분명히 이유가 있을 것이다.
① 가장 선호하는 기능은 '가고싶다'

페이스북 '좋아요'와 유사한 기능으로 맛집을 검색하며 자신이 원하는 맛집은 '가고싶다'를 클릭하여 추후에 해당 맛집을 찾을 시 푸시 알림과 검색 리스트의 상단으로 자동 링크해준다.
또한 가고 싶었지만 시간이 흘러 잊게 되는 곳들을 '가고싶다' 기능을 통해 놓치지 않을 수 있어 사용자들의 호응이 높다고 한다.
② 맛집 취향이 비슷한 사람을 '팔로우'
나와 취향이 비슷한 사람을 팔로우하면 그 사람이 업로드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특정 지역에서 앱을 실행했을 때 검색 리스트에서 우선순위로 나온다.
③ 솔직한 리뷰 및 고퀄리티의 맛집 정보
맛집을 찾는데 지친 사람들이 '망고플레이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솔직한 리뷰와 에디터 추천 맛집 콘텐츠일 것이다.
리뷰는 개인이 직접 작성하고 평가를 댓글로 남기는 형태라 좋은 평가뿐만 아니라 불만도 공존하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추천은 리뷰가 많거나 평이 좋은 집에 따라 주변 맛집을 추천하며 대표적인 음식 사진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음식을 하는 식당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그 외, 내 주변의 맛집을 확인할 수 있고 내 친구들과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홍보대행사 온누리DMC 조정진 실장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할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 송년회 모임장소 등을 찾고 있는 당신이라면, 망고플레이트로 스마트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맛집 어플 망고플레이트를 추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