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초등교사 회원 논란…'로린이는 무슨 뜻?'
  • 이현경 기자
  • 입력: 2013.05.29 10:39 / 수정: 2013.05.29 11:02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일베에서 어린이를 로린이라 칭해 논란이 되고 있다./일베 캡처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일베에서 어린이를 '로린이'라 칭해 논란이 되고 있다./일베 캡처

[ e뉴스팀]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 게시판에서 어린이를 '로린이'라고 지칭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로린이'는 로리타와 어린이의 합성어로, 어린 여자 아이를 성적 대상으로 표현할 때 쓰는 은어다.

닉네임 '초등교사'를 사용하는 한 일베 회원은 지난해 10월 '초등학교 교사 인증! 초등교사는 일베 못가냐?'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판에 올렸다.

이 회원은 자신이 초등교사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대구교대 총장의 직인이 찍힌 정교사 자격증과 초등학생 사진 4장을 연달아 올리며 '로린이들 개귀엽다능'이라는 글을 달았다.

이 글은 지난 25일 임용고시 준비생들이 시험 정보를 공유하는 인터넷 카페 '초등임용고시 같이 공부해요' 게시판에 링크되면서 파장을 일으켰다.

한편 자신이 쓴 글이 문제가 되자 자신을 교사라고 밝힌 이 일베 회원은 28일 다음 카페 '초등임용고시 같이 공부해요'에 '일베에 논란된 초등교사 본인이다. 정중하게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그는 "일베에 글을 올린 본인이 맞습니다. 스스로 자숙하고 있고 진짜 심각하게 잘못했다고 생각한다"라며 "'로린이'라는 말을 절대로 성적 대상으로 삼아 올린 것이 아니고 아이들이 귀엽다는 의미로 쓴 것이다"라고 해명했다.

콘텐츠 운영팀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