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영 갬블만화가 인기를 끄는 이유
  • 김효원 기자
  • 입력: 2012.11.06 20:03 / 수정: 2012.11.06 20:03
김세영 작가의 갬블만화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이끌고 있는 갬블만화계의 바이블이다. 김 작가의 갬블만화는 작품에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게 만드는 흡인력이 있다. 다음 회 전개가 궁금해 잠을 설치게 되는 증세를 유발한다. '타짜', '갬블시티', '갬블파티' 등 김 작가의 갬블만화가 꾸준히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온 3대 매력 요소를 알아본다. 극적인 반전, 탁월한 심리묘사, 로맨스에 대한 로망 등을 꼽을 수 있다.

먼저 게임의 세계에 대해 간접체험하게 해준다는 점이다. 다양한 도박 종류가 등장해 도박에 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젊고 영특한 도박사들이 대거 등장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짜릿한 재미가 있다.

이어 갬블러들의 심리에 대한 탁월한 묘사력을 들 수 있다. 도박과 복수를 주제로 삼으면서 각 캐릭터들이 도박판에서 패를 선택하는 심리를 전문 도박사보다 더 전문가답게 묘사한다. 독자들은 도박사들이 벌이는 도박 과정을 지켜보며 도박사의 마음을 대리 체험하는 효과를 얻는다. 도박의 세계에서 뿐 아니라 일반 세계에서도 그대로 적용되는 일류 보편의 심리묘사가 적나라해 야심, 욕망, 집착 등 여러 감정들을 엿볼 수 있다.

남녀간의 애정도 가미돼 남성 독자들의 로맨스에 대한 로망을 만족시킨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긴 머리에 볼륨감 넘치는 매력적인 여성들이 주인공과 애정을 주고 받는 모습이나 욕망에 사로잡혀 주인공을 유혹하는 여성들의 모습에서 독자들은 환상을 느낀다.

김효원기자 eggroll@sportsseoul.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