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새해가 시작되면 많은 사람들이 신년운세를 보며 한 해 동안의 행운을 점쳐 보곤 한다.
물론 운세를 맹신해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1년을 기분 좋게 시작하는 덕담정도로 생각하면 운세도 유용한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다. 또 반대로 건강이나 예상치 못한 구설수에 대비하는 경각심을 심어줄 수도 있다.
그래서 <더팩트>는 '2026년 붉은 말의 해' 설을 맞아 2002년생 말띠 스타 10인을 선정하고 이들의 신년운세를 '강남총각'으로 유명한 무속인 전영주에게 의뢰해 알아보았다.
거듭 당부하지만 운세는 '어떤 가능성을 살피는 것'이지 '반드시 이루어지는 예언'이 아니다. 10인의 스타 모두가 한 해 동안 건강하고 활발한 활약을 펼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보기를 당부한다.
운세풀이에 선정된 2002년생 스타는 엔하이픈 제이 제이크 성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휴닝카이, NCT WISH 시온, 올데이 프로젝트 타잔, 아이브 가을, 엔믹스 릴리, 에스파 닝닝이다.
다음은 이들 10인의 신년운세다.
#1 엔하이픈 제이 (2002년 4월 20일생)

"6월부터 9월 사이 프로듀싱으로 참여한 곡이 대박 날 조짐이다. 말이 날개를 달고 승천하는 병오년이 될 것이다. 또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영향인지 OST 참여의 제의가 올 수도 있다. 온다면 그 기회를 꼭 잡아라"
"직관력이 뛰어나고 추진력이 강하며 날렵한 이미지와 달리 아주 듬직하고 겸손한 성격이다. 관상이 하관, 특히 턱의 기운이 좋아 재물운이 아주 탄탄하고 안정적이게 될 것이다"
"4월부터 6월 사이에는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라. 구설수에 오를 기운이 있다. 안과 검진을 빼놓지 말고 받고 빈혈을 조심하라"
#2 엔하이픈 제이크 (2002년 11월 15일생)

"1월부터 3월까지 개인 활동이 두드러질 것이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섭외가 온다면 꼭 참여하라. 특히 스포츠나 운동과 관련된 프로그램이면 더욱 좋다. 이 친구는 신기하게도 K팝 스타와 스포츠인의 사주를 둘 다 들고 있다. 4월에서 6월 정도에는 더 빛나는 병오년 한 해가 될 것이다"
"관상학적으로는 눈이 맹수형이다. 사자안을 지녀 올해 명예운이 높아질 운세다. 목소리도 관상이다. 목소리의 기운이 그룹의 곡 인기에 아주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여름, 특히 8월을 조심하라. 성대나 기관지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검진하라"
#3 엔하이픈 성훈 (2002년 12월 8일생)

"멤버 중 가장 바쁜 활동을 할 것이다. 역마살이 발동돼 항상 움직이며 바쁠 운세다. 패션, 뷰티 광고계에서 큰 두각을 보일 것이니 기회를 잡아라. 제이크처럼 운동 예능에 섭외가 온다면 꼭 출연하라"
"개인 브랜드 론칭 계약이 온다면 신중하라. 아직은 이르다. 더군다나 4월에서 6월 사이 송사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광고에만 열중해도 올해 금전복, 명예운이 상승하는 해다. 인기운은 당연한 것"
"코와 기관지가 약하니 항상 관리하라. 올해 3월과 4월에 감기가 심해지거나 기관지가 나빠질 조짐이 있다"
#4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2월 5일생)

"스타 사주 200%. 인기를 담당하는 도화살이 2개다. 싱글이 대박 날 조짐이다. 상반기부터 여름까지 아주 활발한 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 해외 가수와 컬래버레이션이나 곡 참여 등의 제의도 들어오니 꼭 하라. 올해는 보컬로 승부하는 해"
"이동, 이사의 기운도 강하게 들어오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부동산을 매입하는 것도 좋다. 사주와 관상이 모두 뛰어나다. 부동산 재벌이 될 사주를 지녔다"
"식습관이 일정치 않아 보이니 위를 잘 보호하라. 건강검진은 필수!"
#5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2002년 8월 14일생)

"태현과 마찬가지로 부동산 재벌, 금전복의 기운이 강한 사주를 지녔다. 올해 그룹 활동 외도 에세이나 책을 출간하는 제의가 들어올 것 같다. 책을 내고 싶은 마음도 그렇고 만화나 동화를 출간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 K팝 그룹 활동 외에도 다른 분야로 명성을 알릴 병오년이 될 것이다"
"목, 어깨, 허리 통증과 디스크를 조심하라. 또 7월에 의도치 않게 망신수나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하라"
#6 NCT WISH 시온 (2002년 5월 11일생)

"사주에 평생 직업이 두세 개다. 변화무쌍한 2026년이 될 것이다. 자신의 미래와 성장을 위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시작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K팝 그룹 활동 외에도 자신이 좋아하는 패션, 인테리어, 소품, 침구류 등 디자이너 업무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병오년이다"
"인기운은 꾸준하다. 도화살이 평생 있으니 인기, 명예, 재물운이 아주 길다. 웹드라마나 드라마 출연 제의가 온다면 꼭 하길 바란다. K팝 스타가 주로 맡는 학원물보다는 범죄, 수사극이 온다면 무조건 하길 바란다"
"관상은 봉황상에 사슴의 눈을 지녀 아주 섬세한 성품이며 손재주 또한 뛰어나다"
"추위에 약한 듯하니 몸을 따듯하게 하는 음식을 자주 먹길 추천한다"
#7 올데이 프로젝트 타잔 (2002년 9월 27일생)

"여기 언급된 10인 중 제일 활발하게 한 해를 보낼 친구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를 얻게 될 것으로 보인다. 패션 행사는 물론이고 향수까지 광고가 들어온다. 특이하게 타잔은 할리우드 진출의 기회도 주어지는 해다. 사업가로도 꼭 성공할 운기다"
"도화살이 무척 강하게 작용하는 해다. 사랑과 인기를 얻는 동시에 시기와 질투도 동시에 받는다. 올해 5월과 6월에는 망신수와 구설수를 조심해야 한다"
#8 아이브 가을(2002년 9월 24일생)

"가을의 사주는 참 탄탄하다. 아이브 전체를 집으로 비유하자면 가을은 이를 받쳐주는 기둥의 역할을 한다. 같이 있으면 상대의 기운을 상승시켜 주는 든든한 존재다"
"미래에 선생님, 안무가, 회사 임원까지 오를 수 있다. K팝 스타가 되지 않았다면 아마 세계적으로 유명한 댄서나 안무가가 됐을 수도 있다"
"특이하게도 이 아이는 저축을 잘하나 보다. 저축에 진심이다. 9월 이사운, 부동산 매입에 관한 운도 들어와 있으니 아파트를 하나 장만하는 것도 좋은 해다"
"올해 4월 많은 활동으로 체력, 건강에 적신호가 생길 테니 건강관리를 잘하자"
#9 엔믹스 릴리 (2002년 10월 17일생)

"팔방미인에 다재다능이다. K팝 스타지만 작가, 디자이너의 운명도 같이 지니고 있다. 재주가 많고 재능도 탁월하다"
"병오년 상반기는 말띠들의 기운이 대체적으로 좋다. 릴리도 마찬가지. 인기운은 개인 활동보다 그룹의 기운으로 상승하는 형국이다"
"올해는 미래에 대한 잔고민이 있는 해다. 또 많이 지치게 만드는 기운도 보인다. 여행을 다니며 자연 속에서 휴식하는 시간이 필요한 때이다. 원기충전!"
"7월에는 팔이나 손 부상 위험도 예측되니 주의하라"
#10 에스파 닝닝 (2002년 10월 23일생)

"이 사주는 올해뿐 아니라 항상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 나온다. 사주와 관상이 공주와 여왕이다. 전 세계에서 사랑과 인정을 받고 돈방석에 앉으며 다분야에서 러브콜을 받을 수밖에 없는 사주다"
"해외 활동이 두드러지는 해다. 솔로 활동을 꼭 펼쳐라. 3월에서 6월 사이 해외 팝가수와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될 수 있고, 싱글이 해외 차트를 노려볼 만한 대박의 해다"
"딱히 조심해야 할 것은 없다. 명예가 한 단계 더 올라갈 것이니 항상 겸손을 유지하라"
(※운세풀이에 도움을 준 '강남총각' 전영주는 SBS '스타킹', MBN '황금알', Mnet '세레나데 대작전'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연예인의 카운슬러'로 이름을 알린 무속인이다. 또 그는 2024년 4월 전국영이라는 활동명으로 디지털 싱글 '아니길'을 발매하고 정식 가수 데뷔했으며 현재 유튜브 채널 '미남TV'를 운영하고 있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