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전종서 '프로젝트 Y', 한정판 LP 발매
  • 박지윤 기자
  • 입력: 2026.01.28 10:03 / 수정: 2026.01.28 10:03
그레이의 독보적인 감각으로 완성한 19개 트랙 담겨
배우 한소희(위쪽 사진의 왼쪽)와 전종서가 호흡을 맞춘 프로젝트 Y의 OST가 한정판 LP로 발매된다. /송호영 기자,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배우 한소희(위쪽 사진의 왼쪽)와 전종서가 호흡을 맞춘 '프로젝트 Y'의 OST가 한정판 LP로 발매된다. /송호영 기자,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더팩트|박지윤 기자] '프로젝트 Y'의 음악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배급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28일 "영화 '프로젝트 Y'(감독 이환)의 OST가 한정판 LP 앨범으로 오는 2월 6일에 정식 발매된다"고 밝혔다.

발매 소식과 함께 공개된 한정판 LP의 비주얼 커버에는 강렬한 핫핑크 컬러와 밤거리를 누비는 미선(한소희 분), 도경(전종서 분)의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가수 겸 프로듀서 그레이의 지휘 아래 완성된 '프로젝트 Y'의 OST는 영화의 감정과 인물들의 서사를 선명하게 살아나게 하고 몰입감을 높이는 역할을 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가수 화사 김완선 드비타 후디 안신애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매력적인 보컬리스트들이 가창에 참여한 트랙들은 재즈 R&B부터 시티팝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영화를 풍성하게 채우고 있다.

이번 LP는 총 19개의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SIDE A에는 화사 김완선 드비타 후디 안신애 등 영화의 인상을 결정짓는 보컬 트랙으로, SIDE B에는 그레이 음악감독이 구성한 스코어 중심의 트랙들로 채워져 영화 속 서사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프로젝트 Y'의 한정판 LP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되며 LP에는 영화에 등장하는 주요 오브제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일러스트 스티커가 포함될 예정이다.

지난 21일 개봉한 '프로젝트 Y'는 화려한 도시 그 한가운데에서 다른 내일을 꿈꾸며 살아가던 미선과 도경이 인생의 벼랑 끝에서 검은 돈과 금괴를 훔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 '박화영' '어른들은 몰라요' 등을 선보였던 이환 감독의 상업영화 데뷔작으로, 전국 극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