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주, 故 김새론 유작 '우리는 매일매일'로 스크린 데뷔
  • 박지윤 기자
  • 입력: 2026.01.13 11:47 / 수정: 2026.01.13 11:47
김주연 역 맡아 이채민 등과 호흡…2월 개봉
배우 최유주가 2월 개봉 예정인 영화 우리는 매일매일에 출연한다. /FNC엔터테인먼트
배우 최유주가 2월 개봉 예정인 영화 '우리는 매일매일'에 출연한다. /FNC엔터테인먼트

[더팩트|박지윤 기자] 배우 최유주가 영화에 첫 도전하며 활동 영역을 넓힌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3일 "최유주가 영화 '우리는 매일매일'(감독 김민재)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2월 세상을 떠난 고(故) 김새론의 유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우리는 매일매일'은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열일곱, 소꿉친구의 갑작스러운 고백으로 시작된 좌충우돌 청춘 로맨스 영화다. 카카오페이지에서 16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이 가운데 최유주는 호수(이채민 분)와 여울(김새론 분)의 절친한 친구 김주연으로 분한다. 그는 호수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오해하게 되면서 설렘과 혼란이 뒤섞인 감정 변화를 겪는 인물이다.

2019년 걸그룹 체리블렛으로 데뷔한 최유주는 2020년 웹드라마 '반오십'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시작했고, 이후 '나의 X같은 스무살' '국가대표 와이프' '7인의 탈출' '7인의 부활' '나미브' 등에 출연하며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그동안 여러 작품을 통해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소화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입증한 그가 '우리는 매일매일'을 통해 스크린에서 어떤 새로운 얼굴을 꺼낼지 기대감을 높인다.

최유주가 출연하는 '우리는 매일매일'은 오는 2월 개봉 예정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