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연, 깜작 열애 고백 "좋은 사람 만나 행복하게 지내는 중"
  • 최현정 기자
  • 입력: 2026.01.13 08:25 / 수정: 2026.01.13 08:25
아이와 이사 관련 잘못된 정보 해명
"외롭지 않다" 열애 사실 깜짝 고백
배우 강성연이 소셜 미디어에 잘못 알려진 사실의 정정과 함께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더팩트 DB
배우 강성연이 소셜 미디어에 잘못 알려진 사실의 정정과 함께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더팩트 DB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배우 강성연이 잘못된 정보의 정정 및 깜작 열애 사실을 밝혔다.

강성연은 12일 오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아이의 안전과 심리적 안정을 위해 이사를 한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앞서 강성연은 지난해 11월 아들이 하교 중 사고를 당해 부상을 입었다고 밝힌 바 있다. 또 강성연은 사고 경위에 대해 "하교 중 같은 반 어떤 아이가 '학원 못 가게 하겠다'며 가로막는 바람에 피하다 넘어져 인대를 다쳤다"고 설명했다.

이후 '아이의 안전때문에 이사를 한다'는 내용의 보도가 나오자 강성연은 이를 바로잡고자 재차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사 고민은 오랜 기간동안 해 왔고 가족들과 깊은 고민 끝에 어렵게 결정한 것"이라며 "정들었던 학교와 사랑하는 친구들과 거리적으로 멀어지는 것도 서운하고 안타까운데, 원치 않는 오해를 해명까지 하면서 무거운 이사 준비를 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어 강성연은 깜짝 열애 사실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강성연은 "심하게 외롭고 고독한 싱글맘이 됐는데, 매우 행복하고 평안하게 잘 지내고 있다"며 "아이들을 보면 힘이 나고, 나 이상으로 아이들을 아껴주고 사랑해주는 좋은 사람을 만나서 행복하게 잘 지내고 있다. 지나친 걱정은 접어두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성연은 2012년 재즈 피아니스트 김가온과 결혼했으나 2023년 12월 이혼했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