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맨' 원년 멤버 귀환…'어벤져스: 둠스데이' 예고편 공개
  • 문채영 기자
  • 입력: 2026.01.07 09:38 / 수정: 2026.01.07 09:38
패트릭 스튜어트, 이안 맥켈런, 제임스 마스던 복귀
메인 빌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12월 개봉
배급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영화 어벤져스: 둠스데이의 엑스맨 예고편을 공개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배급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영화 '어벤져스: 둠스데이'의 '엑스맨' 예고편을 공개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더팩트 | 문채영 기자] 영화 '엑스맨' 원년 멤버들이 '어벤져스: 둠스데이'로 돌아온다.

배급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7일 반가운 얼굴이 담긴 영화 '어벤져스: 둠스데이'(감독 앤서니 루소·조 루소)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상은 영화 '엑스맨' 시리즈 원년 배우 패트릭 스튜어트, 이안 맥켈런, 제임스 마스던이 각각 프로페서 X(찰스 자비에), 매그니토(에릭 렌셔), 사이클롭스(스콧 서머스) 역으로 복귀함을 알린다.

'어벤져스: 둠스데이'의 부제 '둠스데이(Doomsday)'는 '파멸의 날'을 뜻하며 메인 빌런 둠(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날이라는 중의적인 뜻을 가지고 있다. 어벤져스 실사 영화 시리즈 중 다섯 번째 작품이다.

공개된 영상은 시리즈를 상기시키는 선율과 함께 시작되며 자비에 영재학교 내부를 비춰 영화 팬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찰스와 에릭이 염력으로 조종되는 체스판을 사이에 두고 죽음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나눈다.

"'죽을 준비가 되어 있는가'는 중요치 않아 중요한 건 '눈을 감을 때 어떤 사람으로 남을 것인가'지"라는 에릭의 내레이션은 알 수 없는 긴장감을 조성한다. 또한 두 사람은 서로의 손을 맞잡으며 심상치 않은 사건이 전개될 것을 암시한다.

이어 폐허가 된 자비에 영재학교 한가운데서 사이클롭스가 바이저를 벗어 던진 채 절규하며 붉은 광선을 발산한다. 그의 주변은 거대한 화염에 휩싸여 있고 뒤편으로 센티넬로 보이는 거대한 존재가 지나간다. 이는 엑스맨이 맞닥뜨릴 거대한 위기를 예고한다.

'어벤져스: 둠스데이'는 '어벤져스' 시리즈 전편을 연출한 루소 형제가 메가폰을 잡는다. 또한 영화 '아이언맨'으로 마블의 역사를 써 내려간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닥터 둠 역을 맡는다.

여기에 크리스 헴스워스, 바네사 커비, 안소니 마키, 세바스찬 스탠, 레티티아 라이트, 폴 러드, 와이어트 러셀, 테노치 우에르타 메히아, 에본 모스-바크라크, 시무 리우, 플로렌스 퓨, 켈시 그래머, 루이스 풀먼, 대니 라미레즈, 조셉 퀸, 데이빗 하버, 윈스턴 듀크, 해나 존-케이먼, 톰 히들스턴, 패트릭 스튜어트, 이안 맥켈런, 알란 커밍, 레베카 로미즌, 제임스 마스던, 채닝 테이텀, 페드로 파스칼, 크리스 에반스 등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아우르는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했다.

'어벤져스: 둠스데이'는 오는 12월 극장 개봉 예정이다.

mcy2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