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차' 퍼플키스, 11월 해체…"그룹 활동 종료"
  • 김샛별 기자
  • 입력: 2025.08.04 14:15 / 수정: 2025.08.04 14:15
한 달 전에 신곡 나왔지만…데뷔 4년 만에 해체
"오랜 시간 논의…각자의 꿈 응원하기로"
지난달 신곡을 발표했던 그룹 퍼플키스가 데뷔 4년 만애 해체 소식을 전했다. /RBW
지난달 신곡을 발표했던 그룹 퍼플키스가 데뷔 4년 만애 해체 소식을 전했다. /RBW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올해로 데뷔 5년 차인 그룹 퍼플키스가 해체 수순을 밟는다.

퍼플키스(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 소속사 RBW는 4일 "퍼플키스의 그룹 활동과 향후 계획에 대해 전한다"며 "오는 11월 퍼플키스가 그룹 활동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갑작스러운 발표에 송구하다는 소속사는 "그룹에 대한 진심이 깊었던 만큼 당사와 멤버들은 앞으로의 시간을 어떻게 그려갈지에 대해 오랜 시간 동안 진지하게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결과 양측은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각자의 꿈을 소중히 응원하는 마음으로 하나의 결론에 이르게 됐다"고 전했다.

그룹 활동 마무리되지만 11월까지의 일정은 소화한다. 소속사는 "지금까지 보내주신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예정돼 있던 활동들은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퍼플키스는 8월 말 영어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일본 프로모션, 미주 투어 그리고 한국 콘서트까지 남은 시간 동안 플로리 여러분과 함께한다"고 말했다.

퍼플키스는 지난 2021년 데뷔해 올해로 데뷔 5년 차를 맞았다. 그동안 '좀비' 'BBB' 등 다채로운 콘셉트의 곡들을 발표하며 사랑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달 16일 싱글 2집 'I Miss My...(아이 미스 마이)' 를 발매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