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영, 서울아산병원에 1억 기부…"어린이 환우 위해"
  • 김샛별 기자
  • 입력: 2025.06.23 09:34 / 수정: 2025.06.23 09:34
취약계층 위한 기부 꾸준히 진행
1억 기부금, 어린이 병원의 진료 시설과 의료환경 개선에 사용 예정
배우 이시영이 어린이들의 치료비를 위해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을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서예원 기자
배우 이시영이 어린이들의 치료비를 위해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을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서예원 기자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이시영이 어린이 환우 치료비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23일 "이시영이 최근 서울아산병원에 어린이 환우의 치료비 지원과 중입자 치료기 도입을 위해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시영의 후원금은 서울아산병원 어린이 병원의 진료 시설과 의료환경 개선 등 더 나은 병원 환경 구축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시영의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2020년 코로나19 당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한 부모 여성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해 1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사단법인 두루에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해 2000만 원을 기부했다.

2021년과 2023년에는 아름다운재단에 1억 원을 기부하며 취약계층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한용품 지원을 비롯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주거 안정과 자립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이번 기부 역시 소아 환자와 의료 환경 개선에 관심을 기울인 이시영의 뜻에서 시작됐다. 이처럼 이시영은 아동부터 청소년, 한부모 가정, 취약계층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시영은 지난 16일 처음 방송된 ENA 새 월화드라마 '살롱 드 홈즈'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5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