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 니엘, 1인 기획사 설립…"부담감 있지만 설레"
  • 박지윤 기자
  • 입력: 2025.03.04 09:58 / 수정: 2025.03.04 09:58
상반기 목표로 새 앨범 준비 중
가수 니엘이 1인 기획사 EL&D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EL&D엔터테인먼트
가수 니엘이 1인 기획사 EL&D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EL&D엔터테인먼트

[더팩트|박지윤 기자] 틴탑 멤버 니엘이 1인 기획사를 설립하고 새출발에 나선다.

니엘은 4일 1인 기획사 EL&D(엘엔디)엔터테인먼트 설립 소식을 알리며 "회사의 대표 겸 아티스트로 새출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EL&D는 니엘의 'EL'과 본명 다니엘 'D'의 약자로, 아티스트 니엘의 엔터테이너적인 면과 인간적인 모습 등 이제껏 보여주지 못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니엘은 소속사를 통해 "새로운 시도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이 아예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설레는 마음도 크고 감사하게 늘 응원해 주는 팬분들 덕분에 힘이 된다"며 "앞으로 더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신선한 감동과 즐거움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또한 그는 "음악 역시 나만의 스타일로 더욱 확고히 구축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지금까지 저의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신 것처럼 앞으로 EL&D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는 과정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10년 그룹 틴탑으로 데뷔한 니엘은 '장난 아냐' '긴 생머리 그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했고, 팀의 메인보컬로서 매력적인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니엘은 2015년 첫 솔로 앨범 'oNIELy(온니엘)'을 발매하고, 지난해 솔로 데뷔 9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렇게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니엘은 기획사를 설립하며 본격 홀로서기를 알렸고, 올해 상반기 발매를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7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