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박지윤 기자] 틴탑 멤버 니엘이 1인 기획사를 설립하고 새출발에 나선다.
니엘은 4일 1인 기획사 EL&D(엘엔디)엔터테인먼트 설립 소식을 알리며 "회사의 대표 겸 아티스트로 새출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EL&D는 니엘의 'EL'과 본명 다니엘 'D'의 약자로, 아티스트 니엘의 엔터테이너적인 면과 인간적인 모습 등 이제껏 보여주지 못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니엘은 소속사를 통해 "새로운 시도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이 아예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설레는 마음도 크고 감사하게 늘 응원해 주는 팬분들 덕분에 힘이 된다"며 "앞으로 더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신선한 감동과 즐거움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또한 그는 "음악 역시 나만의 스타일로 더욱 확고히 구축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지금까지 저의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신 것처럼 앞으로 EL&D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는 과정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10년 그룹 틴탑으로 데뷔한 니엘은 '장난 아냐' '긴 생머리 그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했고, 팀의 메인보컬로서 매력적인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니엘은 2015년 첫 솔로 앨범 'oNIELy(온니엘)'을 발매하고, 지난해 솔로 데뷔 9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렇게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니엘은 기획사를 설립하며 본격 홀로서기를 알렸고, 올해 상반기 발매를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