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최예나·크래비티·템페스트 등 수험생 응원 물결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위)와 뉴진스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빅히트 뮤직, 어도어 |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가운데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뉴진스 마마무+ 크래비티 템페스트, 가수 최예나가 수험생을 응원했다.
먼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모아(팬덤명)에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멤버들은 "11월 14일, 이날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다. 자신감을 갖고 편안한 마음으로 응시하시면 원하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시험을 보지 않는 분들도 주변의 수험생 가족 친구 지인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 한 마디를 해주시면 정말 큰 힘이 될 거다"라며 "수험표와 신분증 모두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날씨도 쌀쌀해졌는데 옷 따뜻하게 입고 컨디션 조절도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그동안의 노력이 별처럼 반짝 빛을 발할 수 있게 투모로우바이투게더도 응원하겠다. 좋은 결과를 가지고 밖으로 나서기를 바란다.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이라고 외쳤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또한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25학년도 수능 응원 메시지' 영상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누구보다도 열심히 노력한 우리 수험생 버니즈(팬덤명)분들 정말 고생 많았다"고 전했다.
이들은 "많이 떨리고 긴장되겠지만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한 만큼 끝까지 최대한 집중해서 잘 마무리하길 바란다"며 "2025학년도 수험생 여러분 모두 모두 힘내시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그룹 마마무(위)와 가수 최예나가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
마마무의 유닛 마마무+(솔라 문별) 역시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들은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마마무+(MAMAMOO+)가 전하는 2025 수능 응원 메시지'라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솔라는 "수험생 무무(팬덤명) 얼마나 긴장되고 떨릴지 가늠이 안 된다. 꿈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여러분들의 모습은 항상 빛난다"며 "추운 날씨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컨디션 관리 잘해서 수험 당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별은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인 만큼 긴장도 많이 되고 걱정도 가득할 테지만 노력한 만큼 원하는 목표를 모두 이뤄낼 거라고 믿고 있다. 여러분도 스스로를 의심하지 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가수 최예나는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YENA(최예나) - 2025학년도 수능 응원 메시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수험생 지구미(팬덤명) 지금 엄청 긴장하고 걱정하면서 준비하고 있을 것 같다. 그동안 열심히 해왔고 내일도 잘할 거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컨디션 관리 무조건 잘 하셔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날씨가 많이 추우니까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하게 입으셔야 한다. 예나가 항상 응원하겠다. 파이팅"이라고 전했다.
그룹 크래비티(위)와 템페스트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
크래비티와 템페스트도 수험생 응원 물결에 힘을 더했다. 크래비티는 11일 유튜브 채널에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멤버들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아 많이 긴장될 것 같은데 수험생 러비티(팬덤명)를 응원하기 위해 저희가 찾아왔다"며 "힘든 시간도 많았겠지만 저희 크래비티가 항상 옆에서 응원하고 있으니 너무 떨지 말라"고 전했다.
이어 "아는 문제는 잘 풀고 헷갈리는 문제도 운 좋게 맞출 수 있는 럭키한 시험이 되길 바란다. 열심히 공부한 만큼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테니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 잘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템페스트도 13일 유튜브 채널에 'TEMPEST(템페스트) - 2025학년도 수능 응원 메시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다. 하루 전날인 오늘이 가장 긴장되고 떨릴 것 같은데 모두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수능한파'라는 말처럼 수능 날은 유난히 더 춥다. 감기 걸리지 않게 꼭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길 바란다. 항상 저희 템페스트가 응원하고 있다는 거 잊지 마라"라고 덧붙였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