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2차 라인업, 최고 女아이돌 6팀 확정
입력: 2020.01.29 06:59 / 수정: 2020.01.29 08:37
트와이스부터 레드벨벳, 마마무, 청하, (여자)아이들, 있지(ITZY)까지 국내 최정상급 여성 아티스트 여섯 팀이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을 확정했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RBW, MNH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부터 레드벨벳, 마마무, 청하, (여자)아이들, 있지(ITZY)까지 국내 최정상급 여성 아티스트 여섯 팀이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을 확정했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RBW, MNH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청하 (여자)아이들 있지(ITZY) 출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K-POP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과 독보적 솔로 아티스트가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무대에 오른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29일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청하, (여자)아이들, 있지(ITZY) 등 국내 최정상급 여성 아티스트 여섯 팀의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을 확정했다. TMA 조직위 관계자는 이날 2차 라인업을 발표하면서 "지난해는 물론이고 올해 1월에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여성 아티스트가 모두 모이는 것이다. 활동을 쉬고 있는 아티스트를 제외하면 사실상 최고의 라인업으로 짜여진 최고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로써 오는 2월 2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펼쳐지는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출연 아티스트는 지난 23일 발표된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엔플라잉, 아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보이 그룹 여덟 팀과 함께 여성 아티스트 여섯 팀이 추가돼 모두 14개 팀이 확정됐다.

오는 2월 29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화려한 막을 올리는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는 2차 출연 라인업으로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청하, (여자)아이들, 있지(ITZY) 등 국내 최정상급 여성 아티스트 여섯 팀을 확정했다. 사진은 지난해 4월 개최된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식 장면./더팩트 DB
오는 2월 29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화려한 막을 올리는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는 2차 출연 라인업으로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청하, (여자)아이들, 있지(ITZY) 등 국내 최정상급 여성 아티스트 여섯 팀을 확정했다. 사진은 지난해 4월 개최된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식 장면./더팩트 DB

이날 출연이 확정된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은 국내를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 여성 아이돌 그룹이다. 마마무는 6년차인 지난해 정점을 찍었고, (여자)아이들은 신인상 6관왕의 저력을 이어갔다. 있지는 자타공인 최고의 신인이고 청하는 이견 없는 최고의 여성 솔로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FANCY(팬시)', 'Feel Special(필 스페셜)'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3년 연속 연간 음반 판매량 100만장(11월 가온차트 출고량 기준 114만장)을 넘어섰다. 국내를 넘어 미주 4개 도시를 포함 전 세계 17개 지역 29회 공연에 달하는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레드벨벳은 지난해 'The ReVe Festival(더 리브 페스티벌)'로 축제 같은 한 해를 보냈다. 'Zimzalabim(짐살라빔)'과 '음파음파'로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켰고 지난달 23일 발표한 'Psycho(싸이코)'로 6주째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마마무의 기세도 두 팀 못지 않았다.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고 정규 2집 'reality in BLACK(리얼리티 인 블랙)'를 발매한 마마무는 타이틀곡 'HIP(힙)'을 통해 스웨그 넘치는 강렬한 무대로 '힙'한 매력을 발산하며 '걸크러시 NO.1' 자리를 공고히 했다.

또 2018년 신인상 6관왕에 올랐던 (여자)아이들은 지난해에도 'Senorita(세뇨리따)'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고, '벌써 12시'와 'Snapping(스내핑)'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국내 원톱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입지를 굳힌 청하도 2년 연속 출연한다.

여기에 2019년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달라달라', 'ICY(아이씨)'를 연속 히트시키며 자타공인 최고의 신인 걸그룹으로 인정받은 있지(ITZY)가 처음으로 '더팩트 뮤직 어워즈' 무대에 오른다. 컴백이 임박한 이들의 성장과 업그레이드된 비주얼도 관전 포인트다.

현재 가장 핫한 여성 아티스트로 꼽히는 이들이 고척 스카이돔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규모로 개최되는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어떤 역대급 무대를 연출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들어가는 K-POP 축제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1,2차 라인업 발표에 이어 마지막 3차 추가 아티스트 라인업 및 티켓 배포, 개최 시간 등 시상식 관련 정보들을 추후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