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S.E.S 맏언니 바다, 9살 연하 사업가 남친과 3월23일 결혼
입력: 2017.01.12 11:16 / 수정: 2017.01.13 07:32
슈, 유진에 이어 바다도 품절녀. 바다는 9살 연하 남자친구와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한 지 6개월 만에 화촉을 밝힌다. /이덕인 기자
슈, 유진에 이어 바다도 품절녀. 바다는 9살 연하 남자친구와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한 지 6개월 만에 화촉을 밝힌다. /이덕인 기자

[더팩트|강일홍 기자] S.E.S 맏언니 바다(36 본명 최성희)가 꽃 피는 봄날에 결혼한다. 바다는 오는 3월 23일 오후 3시 서울 한남동의 한 성당에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9살 연하의 사업가와 혼배 미사 형식의 결혼식을 올린다.

두 사람은 지난해 9월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한 이후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감정을 교류해오다 최근 결혼을 구체화하고 혼인 일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바다는 방송 출연 및 콘서트 등으로 바쁜 와중에도 결혼 준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으로 <더팩트> 취재결과 확인됐다. 바다가 결혼식을 올리면 아이돌 1세대 그룹 S.E.S 멤버는 모두 '품절녀' 명단에 오른다.

최근 바다는 '박경림의 두 시 데이트'에서 "S.E.S 멤버들과는 한두달에 한 번 정도 정기적으로 티타임을 갖는데 유진과 슈가 아이를 낳고 나니 내가 소외된다. 기저귀나 분유 이야기를 하면 셋의 대화가 아닌 두 사람의 대화가 되니 나도 어떻게든 빨리 낳아보겠다"고 말해 이미 결혼에 대한 결심이 섰음을 암시하기도 했다.

바다의 한 측근은 12일 <더팩트>에 "바다는 독실한 천주교 신자"라면서 "두 사람이 종교를 바탕으로 서로에게 깊은 신뢰와 믿음을 준 게 결혼으로 이어진 밑거름이 됐다"고 밝혔다. 음반 프로듀싱 및 콘서트를 런칭하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 한 관계자도 "사전에 결혼 일정에 대해서는 아는 바 없었다"면서도 "정말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다. 바다의 결혼, 진심으로 축하한다" 고 말했다.

바다는 지난해 9월25일 남자친구와의 열애사실을 처음 공개하면서 "나이는 저보다 어리지만 오빠처럼 듬직하다"면서 "남자친구가 힘든 부분을 위로해주는 든든한 버팀목"이라고 사랑에 빠진 속내를 밝힌 바 있다.

맏언니 바다를 중심으로 해체 후에도 이어온 유대감. S.E.S는 작년 연말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16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열어 팬들과 교감했다. /이덕인 기자
맏언니 바다를 중심으로 해체 후에도 이어온 유대감. S.E.S는 작년 연말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16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열어 팬들과 교감했다. /이덕인 기자

바다의 결혼은 원조 아이돌 멤버들에게도 기쁜 소식이다. SES가 오랜만에 '유희열의 스케치북'과 'REMEMBER I'M YOUR SES' 등에 출연하고 연말 단독콘서트를 펼치며 팬들로부터 무한 찬사를 받은 가운데 맏언니 바다의 결혼이 또다른 활력의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이다.

멤버 중 유진은 기태영과 2009년 드라마 '연인만들기' 출연을 계기로 가까워져 2011년 결혼했고, 슈는 동갑내기 농구선수 임효성과 2010년 결혼해 아들 임유와 쌍둥이 딸 라희 라율 등 3자녀를 두고 있다.

S.E.S는 1997년 결성돼 가요계를 평정한 뒤 2002년 공식 해체됐다. 해체 3년 만인 2005년 데뷔 8주년 공식 팬미팅을 갖는 등 S.E.S의 오랜 팬들을 위한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후에도 S.E.S는 현재 활동하는 그 어떤 그룹보다 더 자주 모이며 끈끈한 유대를 이어오고 있다. 바다는 "다시 뭉치기 위해 해체한 것"이라고 말했고, 유진도 "해체할 때 이미 재결합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 슈 역시 "다시 뭉쳐 활동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S.E.S로 활동하며 아이돌 최고 보컬리스트로 실력을 인정받은 바다는 2002년 그룹 해체 이후 이듬해 솔로 1집 'A day of renew'로 홀로서기에 나선 뒤 'music' 'aurora' 'eyes' 등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같은해 9월 뮤지컬 '페퍼민트'로 여자 아이돌 최초로 뮤지컬 배우로 성공적 변신을 꾀했다.

2008년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호연으로 그해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여자 인기상을 수상을, '한국뮤지컬대상'에서는 인기스타상과 함께 여우신인상을 수상했다. 2009년 '미녀는 괴로워'로 여우주연상(더 뮤지컬 어워즈), 인기상(한국뮤지컬대상)을 수상하며 뮤지컬 스타로 거듭났다.

eel@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