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지연 기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의 뜨거운 인기에 국내 누리꾼들사이엔 영화 속 주인공들과 닮은꼴 연예인 찾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요리연구가 이혜정부터 방송인 박수홍까지 다양한 국내외 스타들이 '겨울왕국' 닮은꼴 외모로 지목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누리꾼들은 열정적으로 '겨울왕국' 주인공들과 닮은 스타들의 사진을 찾아내고 직접 합성사진을 만들어 내는 등 정성 또한 대단하다.
디즈니 스튜디오의 신작인 '겨울왕국'은 동화 '눈의 여왕'을 바탕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이다. 마법에 걸린 채 왕국에서 도망친 엘사 여왕과 그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동생 안나 공주의 이야기를 그렸다. 화려한 영상미와 탄탄한 스토리, 눈사람 캐릭터 올라프 등 개성 있는 등장인물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최근 각종 국내 온라인커뮤니티엔 '겨울왕국'의 인기를 입증하 듯 이들을 두고 닮은꼴 캐릭터를 언급하는 게시글들을 심심치않게 볼 수있다. 언급된 이들은 할리우드 스타 아만다 사이프리드부터 방송인 박수홍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누리꾼들은 영화 속 주인공인 여왕 엘사 역과 닮은꼴로 할리우드 배우 아만다 사이프리드(28)를 가장 많이 언급하고 있다. 엘사의 굵고 긴 금발에 사이프리드의 얼굴을 합성한 사진은 연일 화제다. 누리꾼들은 사이프리드의 풍성한 금발과 푸른 눈, 하얀 피부를 엘사와 닮은 이유로 들었고 그 중에서도 특히 사이프리드 특유의 무심한 표정이 영화 속 엘사가 자주 짓는 차가운 표정과 흡사하다고 주장했다.

엘사의 동생 안나와 닮은꼴 스타로는 요리연구가 이혜정(58)이 언급됐다. 언니 엘사와는 다르게 유쾌한 성격과 덤벙거리는 면모가 매력적인 안나는 팬들 사이에 어릴적 이목구비가 이혜정과 닮았다는 주장이 심심치않게 들려오고 있다. 특유의 눈웃음과 통통한 볼살이 포인트인 요리 연구가 이혜정과 어릴적 안나의 이목구비가 비슷하다는 거다.

'겨울왕국'에서 눈사람 캐릭터로 등장하는 올라프는 방송인 박수홍(43)과 닮은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라프는 '겨울왕국'에서 언니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안나를 물심양면으로 돕는 조력자이자 '겨울왕국'이 만들어 낸 마스코트다. 그는 작품 속에서 따뜻한 마음씨와 장난기 넘치는 행동으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에 올라프에 관심을 가진 영화 팬들은 올라프의 큰 눈과 짙은 눈썹, 도드라지는 앞니, 따뜻한 마음씨 등을 언급, 방송인 박수홍과 비교했다.
한편 '겨울왕국'은 3일 누적 관객 600만 4181명을 기록, 역대 국내에서 개봉한 애니메이션 중 최고 흥행작으로 이름을 올렸던 '쿵푸팬더 2(2011년)'의 506만 2722명을 넘어서면서 애니메이션 흥행 역사를 다시 쓰며 승승장구 중이다.
amysung@tf.co.kr
연예팀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