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단아한 한복 자태…남다른 미모 '헉'
  • 김한나 기자
  • 입력: 2014.01.20 14:39 / 수정: 2014.01.20 14:39

배우 이영애가 화보에서 한복 자태를 뽐냈다. / 마르끌레르 제공
배우 이영애가 화보에서 한복 자태를 뽐냈다. / 마르끌레르 제공


[김한나 기자] 배우 이영애가 우아한 한복 자태를 뽐냈다.

마리끌레르 측은 20일 2월 표지는 이영애의 한복 화보라고 밝혔다. 마리끌레르 표지에 한복이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

촬영을 담당한 에디터는 이번 표지 작업에 대해 "마리끌레르의 첫 한복 표지인 만큼 위험부담이 있었지만, 고운 자태를 가린 듯 은근하게 드러내는 한복의 아름다움과 정적이고 담백한 순간 가장 빛을 발하는 이영애의 아름다움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촬영이었다"고 밝혔다.

나이에서 우러나오는 원숙미와 세월을 거스르는 청초함이 공존하는 이영애의 단아한 자태를 담은 이번 화보에서는 지나치게 화려하고 장식적인 스타일링을 배제해 한복의 본래적 아름다움을 훼손하지 않았다는 평이다.

원색을 대신한 옅은 빛깔의 한복과 장신구로 활용한 럭셔리 주얼리, 이영애의 투명하고 맑은 피부를 살린 메이크업 등이 화보의 완성도를 높였다.

마리끌레르의 이번 이영애 한복 표지 촬영은 오는 설날로 예정돼 있는 SBS 다큐멘터리 '이영애의 만찬' 방영을 앞두고 전격적으로 결정됐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가족들을 위해 밥상을 차리는 이영애의 일상과 한국 음식에 담긴 정신을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 왕의 소박한 수랏상에 숨겨진 비밀을 찾고, 그녀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해 선보인 한식 만찬 등 이영애를 구심점에 두고 제작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마리끌레르 2월호에는 다큐멘터리의 정점을 이루는 이영애의 한식 만찬 전 과정이 단독으로 소개된다. SBS 다큐멘터리 '이영애의 만찬'은 오는 다음달 2일과 9일 총 2회에 걸쳐 방영된다.

hanna@tf.co.kr
연예팀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