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쇼핑 즐기는 미국 문화 고려
현지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판로 확대 추진
에이피알이 글로벌 유통사 TJX와 손잡고 미국 오프라인 진출에 나선다. 사진은 미국 매사추세츠주에 위치한 TJX 본사 전경. /에이피알 |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에이피알이 글로벌 유통기업인 티제이엑스(TJX)와 메디큐브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북미 지역에서 오프라인 판로 확장에 나섰다.
에이피알은 TJX와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TJX는 미국과 캐나다를 중심으로 호주, 유럽 등 9개국에서 약 50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대중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한 매장당 다양한 스타일을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해 매장 회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에이피알은 이번 계약을 통해 TJX에 메디큐브 스킨케어 제품 4종과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스킨케어 제품은 미국 내 시장 분석을 통해 아마존에서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을 위주로 선정했다.
에이피알은 TJX와 손잡고 미국 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10월 할로윈데이와 11월 추수감사절, 12월 크리스마스 박싱데이로 이어지는 집중 소비 기간 동안 오프라인 판로를 통해 매출을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글로벌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