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토스에 따르면 13일 기준 토스로 알림 받기를 등록한 고객은 75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스뱅크 제공 |
플랫폼 3사 등록자의 57%
[더팩트│황원영 기자] 총 2950만3000명에게 국민지원금 온라인 지급이 완료된 가운데 토스를 통한 지원금 알림 서비스 등록이 플랫폼 3사(토스·네이버·카카오) 중 과반수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토스에 따르면 전일 기준 토스로 알림 받기를 등록한 고객은 750만 명으로, 플랫폼 3사 총채널 등록자 1309만 명의 57%를 차지했다.
행정안전부(행안부)는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 및 신청일 알림 서비스를 대국민 알림 서비스인 국민비서를 통해 진행했다. 행안부는 국민들의 사용이 많은 토스 등 3개 플랫폼 사업자와 제휴를 맺고 지난 3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스 관계자는 "사용자가 가장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원클릭 서비스 과정을 만들었고, 이후 카드사를 통한 지원금 신청과 사용내역 현황 조회 등 국민지원금 전 과정을 토스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에서 구현한 것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산 것으로 보인다" 고 설명했다.
토스는 지난 9일부터 국민지원금 내역보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카드로 수령한 국민지원금의 누적 사용 내역과 잔액, 이외 사용 가능한 가맹점 조회를 할 수 있다.
won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