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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2Q 영업익 32억 원…전년비 40%↑
입력: 2021.08.13 13:32 / 수정: 2021.08.13 22:48
엠게임이 올해 2분기 매출 118억 원, 영업이익 32억 원, 당기순이익 53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엠게임이 올해 2분기 매출 118억 원, 영업이익 32억 원, 당기순이익 53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엠게임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18억 원, 영업이익 32억 원, 당기순이익 53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0.5%, 영업이익 40.4%, 당기순이익 114.8% 증가한 수치다. 엠게임의 영업이익 증가는 이번 분기까지 10분기 연속이다.

상반기로는 매출 245억 원, 영업이익 64억 원, 당기순이익 10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4%, 32.4%, 98.2% 급증했다.

엠게임은 "올해 2분기와 상반기 매출과 이익 증가 원인은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인기 상승세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7월 중국 서비스 이래 최고 월매출을 4번째 갈아치웠고 전년 대비 평균 월매출도 51% 이상 오르는 등 10분기 연속 영업이익 상승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엠게임은 2021년 하반기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3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중 자체 개발 메카닉 3인칭 총싸움 게임 '배틀스티드:군마'를 스팀의 얼리억세스를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진열혈강호'는 태국에서 테스트를 시작한다. 하반기 태국과 베트남에 출시할 예정이다. 수집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 '제국영웅'은 4분기 국내 출시한다. 이후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4개국에 선보일 예정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흥행이 일시적이 아닌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10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오르는 성과를 냈다"며 "2021년 하반기는 겨울 시즌 더욱 상승하는 PC온라인게임의 탄탄한 매출에 신작 매출이 더해져 큰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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