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육성해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세계 이용자들과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사진은 이 게임의 대표 이미지 /컴투스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529억 원, 영업이익 110억 원, 당기순이익 105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늘어 역대 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1.2%, 65.2% 감소했다.
컴투스는 2분기 전체 매출의 77%인 1172억 원을 해외 시장에서 달성했다. 북미·유럽에서 전체의 절반을 넘어서는 787억 원을 기록하는 등 서구권 시장에서 강세를 지속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글로벌 지식재산권으로 강화해나간다. 오는 11월 'SWC2021 월드 파이널'과 '백년전쟁'의 첫 공식 대회인 '글로벌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해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의 강력한 e스포츠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플랫폼 다각화와 사업 제휴 등을 통한 신규 수익 창출에도 나선다. 글로벌 파트너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진출을 준비 중이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대상이다. 데브시스터즈와도 업무 협약을 토대로 유럽 시장에서 '쿠키런: 킹덤'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며 다양한 형태의 윈윈 사업 모델을 구축해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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