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 모델이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장에서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
'LG 윙'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통해 판매 시작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LG전자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을 통해 'LG 윙'을 출시한다며 해당 제품에 대한 외신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본격 출시를 앞두고 IT 전문 매체 기즈모도는 "'LG 윙'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영상을 즐기거나, 유튜버를 꿈꾸는 고객에게 최적"이라며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또 다른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는 "'LG 윙'은 미디어 시청을 하면서 웹서핑을 하는 등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폰아레나는 "'LG 윙'은 단단한 설계로 스위블 동작이 매우 견고하게 움직인다"며 "슬라이딩 동작을 지속해도 스위블 되는 스크린은 조금도 흔들림이 없다"고 내구성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
LG전자 미국 모델이 'LG 윙'을 통해 카메라 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 윙' 스위블 모드에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윙'만이 가지고 있는 폼팩터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짐벌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LG전자는 이날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등 글로벌 시장에 'LG 윙'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