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규 군산CC 회장, 대한민국 체육포장 수상
입력: 2022.10.17 17:34 / 수정: 2022.10.17 17:34

골프장 산업 발전 및 골프 대중화 선도에 크게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한국대중골프장협회 임기주 회장은 14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22 체육발전유공 및 제60회 대한민국체육상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2대 협회장을 역임한 박현규 군산CC 회장에게 체육발전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체육포장을 전수했다.전수식에는 군산CC 박성주 대표가 대리 참석 및 수상했다./한국대중골프장협회 제공
한국대중골프장협회 임기주 회장은 14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22 체육발전유공 및 제60회 대한민국체육상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2대 협회장을 역임한 박현규 군산CC 회장에게 체육발전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체육포장을 전수했다.전수식에는 군산CC 박성주 대표가 대리 참석 및 수상했다./한국대중골프장협회 제공

[더팩트 | 박순규 기자] 박현규 군산CC 회장이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2003년 6월 군산레저산업(주)설립하는 등 골프장 산업 발전 및 골프 대중화 선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체육발전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체육포장'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임기주)는 지난 14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22 체육발전유공 및 제60회 대한민국체육상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2대 협회장을 역임한 박현규 군산CC 회장에게 체육발전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체육포장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임기주 협회장은 이날 전수식에서 "박 회장의 계속된 고사에도 불구하고 협회에서 정부 포장을 추진한 것은 골프장업계 사업가로서 보여주신 헌신과 봉사, 그리고 골프장업계 발전에 대한 지대한 열정과 공로를 기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골프장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체육포장을 수상한 박현규 군산CC 회장.
골프장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체육포장을 수상한 박현규 군산CC 회장.

박 회장은 2003년 6월부터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대중골프장인 군산컨트리클럽 건설 및 운영을 통하여 국민의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을 위한 골프대중화에 앞장섰고 골프장 운영 관련하여 친환경 저비용 관리방식의 개발로 우리나라 골프장 산업 선진화,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09년에는 사단법인 한국대중골프장협회를 창립하여 국내 대중골프장업계의 권익 보호 및 발전에 초석을 이룬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임 회장은 박현규 회장의 활약에 대해 "한국대중골프장협회의 자랑이자 대중골프장의 귀감(龜鑑)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현규 회장의 주요 업적으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골프선수 지망생들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 ▲폐염전부지를 레저산업 용지로 전환하여 활용함으로써 국토의 효율적 이용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골프장 건설의 신공법 개발 ▲81홀 규모의 골프장 운영에 필요한 연인원 11만 7천명 내외의 직원 채용으로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골프장 코스관리장비 및 부품 국산화 선도 등 국내 골프 산업발전에 기여 등을 꼽을 수 있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