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훈, 유럽 메이저대회 PGA챔피언십 우승 차지
입력: 2015.05.25 13:31 / 수정: 2015.12.24 18:35
PGA챔피언십 우승 안병훈 골퍼 안병훈이 유럽 메이저대회 PGA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YTN 24 방송 캡처
PGA챔피언십 우승 안병훈 골퍼 안병훈이 유럽 메이저대회 PGA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YTN 24' 방송 캡처

우승 안병훈 "인생을 바꿀만한 큰 의미가 있는 우승"

[더팩트ㅣ김혜리 기자] 골프선수 안병훈이 유럽투어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안병훈은 24일(현지시각) 영국 잉글랜드 서리주 버지니아 워터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경기에서 보기 없이 7타를 줄여 최종합계 21언더파 267타로 유럽투어 메이저 대회를 제패했다.

대회 최소타 기록을 세우며 유럽투어 대회 31번째 출전 만에 첫 우승을 차지한 안병훈(24)은 "마치 달 위를 걷는 기분"이라며 "사실 이 대회 정상에 오를 줄은 정말 몰랐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안병훈은 "제5의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한 기분"이라며 "내 인생을 바꿀만한 큰 의미가 있는 우승"이라고 덧붙였다.

한·중 탁구 올림픽 메달리스트 부부 안재형과 자오즈민의 외아들 안병훈은 왼손잡이 탁구 선수였던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왼손으로 탁구 연습을 시작했다.

하지만 여덟 살 되던 해 처음으로 오른손잡이 아버지 클럽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골프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 랭킹 132위인 그는 이번 우승으로 세계 랭킹 60위 안쪽으로 진입할 것으로 보이며 올해 US오픈과 브리티시오픈 출전 자격도 얻었다.

우승한 안병훈은 시즌 상금 112만 1천706 유로(약 13억 6천만 원)를 기록, 유럽투어 상금 순위 3위에 올랐다. 또한, 평균 타수에서도 69.69타로 3위에 오르는 등 이번 대회 우승으로 단숨에 투어의 강자로 떠오르게 됐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