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웨덴] 문창진 멀티골·황희찬 맹활약! 한국 2-1 스웨덴(전반종료)
  • 이현용 기자
  • 입력: 2016.07.30 08:50 / 수정: 2016.07.30 08:50

문창진 멀티골! 신태용호가 30일 열린 스웨덴과 평가전에서 전반을 2-1로 마쳤다. / 최용민 기자
문창진 멀티골! 신태용호가 30일 열린 스웨덴과 평가전에서 전반을 2-1로 마쳤다. / 최용민 기자

문창진 멀티골!

[더팩트ㅣ이현용 기자] 문창진이 스웨덴과 평가전에서 전반에만 2골을 몰아쳤다.

신태용호는 30일(한국 시각)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스웨덴과 평가전에서 전반을 2-1로 마쳤다. 역습으로 선제골을 내줬으나 문창진이 동점골, 역전골을 연달아 넣었다. 한국은 스웨덴을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였으나 수비에서 불안한 면을 노출했다.

신태용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황희찬이 원톱으로 출격했다. 공격 2선엔 류승우-문창진-권창훈이 자리했다. 중원은 박용우와 장현수가 지켰다. 심상민-최규백-정승현-이슬찬이 포백을 형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김동준이 꼈다.

한국은 전반 초반 치열한 탐색전을 펼쳤다. 중원 다툼을 벌이며 주도권을 잡기 위해 팽팽하게 맞섰다. 한국은 황희찬을 중심으로 공격에 나섰다. 하지만 전반 26분 선제골을 허용하며 끌려갔다. 전진 패스 한 방에 수비 뒷공간이 뚫렸고 켄 세마에게 허무하게 선제골을 내줬다.

하지만 한국은 전반 36분 동점골을 터뜨렸다. 장현수가 본인이 얻은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다. 슈팅이 골키퍼에게 막혔지만 문창진이 골키퍼를 맞고 나온 공을 정확하게 차 넣었다.

전반 41분 문창진이 멀티골을 완성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황희찬이 오른쪽에서 화려한 드리블로 수비진을 무너뜨렸고 문전의 문창진에게 땅볼 패스를 연결했다. 문창진은 왼발 슈팅으로 역전골을 터뜨렸다. 황희찬의 과감한 돌파와 문창진의 깔끔한 마무리가 돋보였다.

sporg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