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구시당 "'말바꾸기' 권영진 시장 3선 자격있나?"...작심 비판
입력: 2021.12.28 16:50 / 수정: 2021.12.28 16:50
권영진 대구시장이 북구 이슬람 사원 갈등 문제와 제2대구의료원 건립에 대해 입장을 바꾸면서 지역 정치권의 질타를 받고 있다. 27일 권영진 대구시장이 송년기자간담회에서 시정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 대구= 박성원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북구 이슬람 사원 갈등 문제와 제2대구의료원 건립에 대해 입장을 바꾸면서 지역 정치권의 질타를 받고 있다. 27일 권영진 대구시장이 송년기자간담회에서 시정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 대구= 박성원 기자

대구 북구 이슬람사원 갈등 문제와 제2대구의료원 건립 문제 입장 전환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북구 이슬람사원 갈등 문제와 제2대구의료원 건립에 대해 입장을 바꾸면서 지역 정치권의 질타를 받고 있다.

정의당 대구시당은 28일 논평을 통해 "3선에 도전하겠다는 권영진 시장이 자신이 했던 말을 뒤집으며 불신만 초래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앞서 권영진 대구시장은 3선 도전의 입장을 밝히며 27일 송년 기자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이슬람사원 갈등 문제나 제2대구의료원 건립에 대해서 기존 입장을 바꾸거나 후퇴하는 발언을 했다. (관련기사 ‘대구 북구 이슬람 사원 문제’ 말 바뀐 권영진 대구시장)

권시장은 이슬람사원과 관련해서 지난 10월 국회 국정감사 자리에서 "북구청 단위에서 해결하기 조금 어려운 상황인 것 같다. 한번 살펴보고 해결책을 찾도록 대구시도 나서겠다"고 답하며 대구시의 개입 입장을 밝혔다.

이번 송년 기자 회견에서는 "북구청의 자치역량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이 정도 문제를 북구 자치 역량으로 해결 못해서 북구가 손을 들고 대구시와 시장이 전면에 나설 단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답변하고 "국감 때 북구 자치 역량으로 해결할 수 없을 것 같다고 얘기 한 적은 없다"며 부인했다.

또한 제2대구의료원 건립에 관련해서도 권 시장은 지난 코로나19 대구 확진자 발생 1년을 맞은 기자 간담회에서 "국비로 대구경북권 감염병 전문병원을 설립하고, 제2대구의료원 설립을 어디에 어떻게 할지, 제1의료원과 관계는 어떻게 할지 전문 용역을 이번 추경에 반영해서 설립 추진을 시작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제2의료원 문제는 용역을 통해 결정할 거다. 제2의료원 건립이 공공의료체계를 강화하는 쪽이라고 나오면 건립으로 갈 것"이라면서 "다른 한 축에선 기존 의료체계를 연계하고 지원하는 것이 더 공공의료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 하는 이야기도 있다"고 말하여 기존 입장을 후퇴시켰다.

정의당은 "정치인들의 말 바꾸기는 시민들로 하여금 정치를 더욱 불신하게 만든다"며 "3선 대구시장에 나서겠다는 사람이 혐오와 차별, 인권의 문제인 이슬람 사원 건립 문제와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코로나 사태를 2년 동안 겪었는데도 불구하고 제2대구의료원에 대한 입장을 바꾸거나 후퇴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권영진 시장은 3선이 목표라면 뱉은 말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고 이슬람 사원 건립과정의 갈등 해소와 제2대구의료원 건립에 적극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