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증원 파장] 의대 교수들 "윤 대통령, 정원 포함 무제한 논의해야"
입력: 2024.04.06 11:10 / 수정: 2024.04.06 11:12
전국 의대 교수들이 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 면담 성과에 실망감을 나타내며 의대 정원 증원 절차를 즉각 중단하라고 정부에 거듭 촉구했다. 사진은 방재승 전국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장. /김영봉 기자
전국 의대 교수들이 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 면담 성과에 실망감을 나타내며 의대 정원 증원 절차를 즉각 중단하라고 정부에 거듭 촉구했다. 사진은 방재승 전국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장. /김영봉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전국 의대 교수들이 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 면담 성과에 실망감을 나타내며 의대 정원을 포함해 제한없이 의료계와 대화를 시작하라고 윤 대통령에게 거듭 촉구했다.

전국 의대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5일 비상총회 후 낸 입장문에서 "현재까지 (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의) 회동의 성과로 언론에 보도되는 것은 거의 없다"며 "심지어 (정부는) 오늘 2000명 의대 증원을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또다시 되풀이했다"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을 향해서는 "진심으로 사태 해결을 위해 박단 위원장과 장시간 회동했다면 이제부터라도 의대정원을 포함해 정부의 의료개혁에 대해 의제 제한없이 의료계와 논의를 해야할 것"이라며 "작금 사태가 조속 해결돼야 한다는 국민의 간절한 바람을 정부가 외면하지 않아야 한다"고 요청했다.

지난 2일 의대 졸업생 96%에 이르는 2937명이 인턴 임용 등록을 하지 않아 올해 상반기 수련을 받기 어렵게 됐다.

이에 비대위는 "향후 4년 이상 전문의 수급에 막대한 타격을 입었고, 이는 의료 붕괴의 시발점"이라며 "전국 전공의 90% 이상 사직, 의대생들의 휴학 및 유급, 의대 교수들의 집단 사직을 돌리지 못하면 미래 의료는 불가역적인 파국이 될 것이고, 그 후과는 국민 전체에 대재앙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대위는 "대한민국 의료가 붕괴하는 중차대한 시국에 의대 정원 증원 절차를 중단하고, 전공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할 것"이라며 "의료계와 협의해 합리적인 방안을 만들겠다는 전향적인 자세로 당장 진정한 대화의 장을 열어야 한다"고 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