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7일 검찰 자진 출석…기자회견·1인시위도
입력: 2023.06.06 10:56 / 수정: 2023.06.06 10:56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받는 송영길 전 대표가 다시 검찰에 자진 출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남용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받는 송영길 전 대표가 다시 검찰에 자진 출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받는 송영길 전 대표가 다시 검찰에 자진 출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법률대리인 선종문 변호사는 송 전 대표가 7일 오전 9시30분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김영철 부장검사)에 자진 출석한다고 6일 밝혔다.

송 전 대표는 이날 검찰에 출석해 면담을 시도하고 불발되면 기자회견과 1인 시위를 벌일 예정이다.

송 전 대표는 지난달 2일에도 자진 출석했으나 조사를 받지 못하고 돌아갔다.

송 전 대표는 모든 정치적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며 주변 인물 대신 자신을 직접 조사해달라고 요구해왔다.

검찰은 현단계에서 송 전 대표 조사 계획이 없다는 입장이다.

검찰은 2021년 민주당 당 대표 선거 당시 송 전 대표 측이 당선을 위해 현역 의원과 지역본부장 등에게 9400만원가량을 살포했다고 보고 수사하고 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