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측근 김용 "정치검찰 조작 드러나고 있다"
입력: 2023.03.22 14:53 / 수정: 2023.03.22 14:53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22일 지방권력의 부패를 만들기 위한 정치검찰의 국기 문란행위가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사진=경기도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22일 "지방권력의 부패를 만들기 위한 정치검찰의 국기 문란행위가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사진=경기도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22일 "지방권력의 부패를 만들기 위한 정치검찰의 국기 문란행위가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전 부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불구속 기소 후 직접 작성한 입장문을 내 "정치검찰의 조작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전 부원장은 지난 16일 자신의 4차 공판에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동거인 A씨가 지난해 10월 서울중앙지검 같은 검사실에서 만난 사실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대장동 핵심인 유동규, 남욱을 상대로 15차례 이상의 면담이 이뤄진 것도 재판과정에서 확인됐다"며 "그 이후에 유동규, 남욱은 진술이 바뀌었고 구속기간이 연장되지 않고 석방이 됐으며, 지금까지 검찰은 이들의 호위무사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그 이후에 정영학 녹취록에는 한 차례도 언급이 없는 ‘이재명 측’이 검찰의 신문조서에 대거 등장하며, 이재명 대표 소환과 구속영장 청구로 이어졌다"며 "이를 지시하고 기획한 거대한 배후세력은 국민과 역사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 전 부원장은 남욱 변호사에게 정민용 변호사, 유동규 전 본부장을 거쳐 불법 정치자금 8억4700만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