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장관 “23일 실내 마스크 의무 조정 기준 발표”
입력: 2022.12.14 11:45 / 수정: 2022.12.14 11:45

15일 토론회 등 전문가 의견 수렴 거쳐 기준안 발표

정부가 오는 23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기준을 발표한다. 사진은 서울의 한 컨벤션센터에 실내마스크 관련 안내문이 설치돼 있다./뉴시스
정부가 오는 23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기준을 발표한다. 사진은 서울의 한 컨벤션센터에 실내마스크 관련 안내문이 설치돼 있다./뉴시스

[더팩트ㅣ안정호 기자] 정부가 오는 23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기준을 발표한다.

조규홍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 겸 보건복지부 장관은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공개 토론회와 전문가 자문위원회 등을 거쳐 이달 23일에 내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의무 조정 기준을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오는 15일 토론회를 시작으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조 장관은 "7차 유행의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오늘 코로나 확진자는 8만4000명대로 감염재생산지수는 1.04를 기록하며 8주째 1을 넘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상 회복으로 나아가기 위해 백신 접종이 필수"라며 "지난주 사망자 360명 중 92.5%가 60대 이상이었지만 60대 이상 접종률은 24.9%로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상황총괄단장은 이날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에 대해서는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검토를 해왔다"며 "겨울철 재유행이 오면서 유행의 정점이 지난 이후에 방역상황과 전문가의 논의를 거쳐 결정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임 단장은 "(방역당국은) 유행 상황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으로 환자수와 위중증과 사망의 추이, 방역대응 역량 등을 고려해서 마스크 의무 조정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이후 공개토론회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쳐서 그 기준안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vividoc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