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파열' 정경심 형집행정지심의위 내달 4일 개최
입력: 2022.09.30 13:24 / 수정: 2022.09.30 13:24
허리 디스크 등 질병을 앓고있는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형집행정지 여부를 결정할 심의위원회가 열린다./더팩트 DB
허리 디스크 등 질병을 앓고있는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형집행정지 여부를 결정할 심의위원회가 열린다./더팩트 DB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허리 디스크 파열 등 질병을 앓고있는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형집행정지 여부를 결정할 심의위원회가 열린다.

30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내달 4일 오후 2시 정경심 전 교수의 형집행정지심의위원회를 개최한다.

정 전 교수는 지난 추석연휴 직전 서울중앙지검에 형집행정지 신청서를 제출했다. 지난 8월 18일 한 차례 불허된 이후 두번째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지난 1일 국회 질의 답변에서 심의위 소속 의료진과 전문가들이 정 전 교수의 향후 수술, 치료 계획의 구체성이 떨어져 불허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정 전 교수는 수감 중 4차례 낙상사고를 당한 후 허리 디스크 파열 및 협착, 하지마비 등을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 전 교수는 자녀 입시 비리 등 혐의로 징역 4년이 확정돼 서울구치소에서 복역하고 있다. 아들의 허위 인턴증명서 의혹 등으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1심 재판도 받고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