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국내 2번째 원숭이두창 환자 발생…유럽 다녀온 뒤 증상 호소
입력: 2022.09.03 12:10 / 수정: 2022.09.03 12:10

접촉자 확인 중…환자 상태는 양호

국내 두 번째 원숭이두창 감염 환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인천공항에 게시된 원숭이두창 안내문이다. /뉴시스
국내 두 번째 원숭이두창 감염 환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인천공항에 게시된 원숭이두창 안내문이다. /뉴시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국내에서 두 번째 원숭이두창 감염 환자가 발생했다.

3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1일 오후 전신증상 및 피부병변이 있는 원숭이두창 의사환자가 신고돼 유전자 검사 결과 최종 양성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확진자는 유럽 방문 후 지난달 18일 입국한 내국인이다. 당시에는 무증상이었으나 같은 달 28일 발열, 두통, 어지러움이 시작됐고 이틀 뒤인 30일에는 국소 통증이 있어 서울의 한 병원을 방문했다.

지난 1일 본인이 직접 보건소로 문의해 원숭이두창 감염이 의심됨을 파악했다. 이후 서울시 역학조사관이 의사환자로 분류해 유전자 검사한 결과 양성임이 확인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환자를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해 경과를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또한 접촉자 추가 파악을 위해 심층 역학조사도 수행한다.

확진자의 전염 가능 기간의 동선 파악과 이를 통해 확인되는 접촉자에 대해서는 노출 수준에 따라 위험도를 분류, 관리할 계획이다.

현재 환자는 지정 치료기관에 입원 중이며 전반적인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sstar120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