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진 헌법재판관 '골프접대' 의혹…"직무와 무관"
입력: 2022.08.02 23:05 / 수정: 2022.08.02 23:05
이영진 헌법재판관이 골프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재판관은 후배가 소개한 사업가와 골프를 친 적은 있지만 직무상 관련은 없었다는 입장이다. / 뉴시스
이영진 헌법재판관이 골프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재판관은 후배가 소개한 사업가와 골프를 친 적은 있지만 직무상 관련은 없었다는 입장이다. / 뉴시스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이영진 헌법재판관이 골프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재판관은 후배가 소개한 사업가와 골프를 친 적은 있지만 직무와 무관했다는 입장이다.

2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이 재판관은 지난해 10월 고향 후배 A씨, 자영업자 B씨, 평소 알고 지내던 변호사 C씨와 골프를 쳤다.

B씨는 이날 골프비용을 냈으며 돼지갈비를 곁들인 식사 자리에서 자신이 진행 중이던 이혼소송 이야기를 꺼내자 이 재판관이 가정법원 부장판사를 소개해주는 등 도와주겠다는 뜻으로 답했다고 주장했다.

B씨는 C씨를 통해 이 재판관에게 500만원과 골프의류를 전달했다고도 증언했다.

이 재판관은 이들과 골프를 치고 식사한 사실은 인정했다.

다만 B씨의 이혼소송을 도와주겠다거나 판사를 소개해주겠다고 한 적은 없다고 부인했다. 덕담 차원에서 좋은 변호사를 선임하라고 했을 뿐이라는 설명이다.

돈이나 골프 의류를 받지도 않았다고 강조했다. 올해 설연휴 때 선물을 보낼 주소를 알려달라는 문자메시지가 왔지만 "받은 것으로 하겠다"고 거절했다는 게 이 재판관의 주장이다. 당시 문자메시지가 남아있다고 한다.

이 재판관은 "어쨌든 헌법재판관으로서 불미스런 일에 연루돼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영진 재판관은 1990년 사법시험 수석합격자로 2018년 바른미래당 추천으로 헌법재판관이 됐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