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조직역량 강화' 연구용역 발주
입력: 2022.05.24 14:25 / 수정: 2022.05.24 14:25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조직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정책연구용역을 발주한다. /이동률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조직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정책연구용역을 발주한다. /이동률 기자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조직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5일 정책연구용역을 발주한다고 24일 밝혔다.

그간 공수처가 설립 취지에 맞는 역할을 하기 위해선 수사역량을 높일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국회와 언론, 법조계를 중심으로 지적돼왔다.

이에 공수처는 조직성과를 상향할 구체적 방안을 찾기 위해 전문연구기관에 정책연구용역을 발주하기로 했다.

연구범위는 △조직체계 적정성 확보 및 강화 방안 △검사·수사관 채용, 보직관리 등 인적역량 강화 방안 △해외 반부패 수사기관 비교 분석 등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조직역량 강화 방안을 과학적으로 분석·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연구기관이 6월부터 4개월간 연구용역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공수처는 연구 결과물을 공수처 조직운영을 위한 내부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국회에서 인력증원 등 공수처법 개정 논의가 진행될 경우 제출할 방침이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