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박원순 피해자 신상공개 혐의' 정철승 보완수사 요구
입력: 2022.02.26 10:19 / 수정: 2022.02.26 10:29

SNS에 신상 특정 게시물 올린 혐의

검찰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 피해자 신상을 SNS에 공개한 혐의로 피소된 정철성 변호사 사건을 경찰에 돌려보냈다. /임세준 기자
검찰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 피해자 신상을 SNS에 공개한 혐의로 피소된 정철성 변호사 사건을 경찰에 돌려보냈다. /임세준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검찰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 피해자 신상을 SNS에 공개한 혐의로 피소된 정철승 변호사 사건을 경찰에 돌려보냈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김원호 부장검사)는 지난 21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피해자의 신원과 사생활 비밀누설) 등 4개 혐의로 송치된 정 변호사 사건을 경찰에 보완수사 요구했다.

검찰은 증거 부족 등 수사 미진으로 4개 혐의에 보완수사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변호사는 지난해 페이스북에 박 전 시장 성폭력 사건 피해자 신상을 특정할 수 있는 게시물을 연달아 올린 혐의를 받는다.

피해자 측 법률대리인 김재련 변호사는 지난해 8월 정 변호사를 서울 서초경찰서에 고소했다. 사건을 수사한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지난달 28일 사건을 송치했다.

정 변호사는 국가인권위원회를 상대로 박 전 시장이 성적 비위를 저질렀다는 결정을 취소해달라며 유족 측이 낸 행정소송을 대리했다가 지난달 사임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