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법 시행 D-9…대검 수사지원추진단 출범
입력: 2022.01.18 20:12 / 수정: 2022.01.18 20:12
대검찰청은 오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맞춰 중대재해 수사지원 추진단을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더팩트 DB
대검찰청은 오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맞춰 '중대재해 수사지원 추진단'을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더팩트 DB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대검찰청은 오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맞춰 '중대재해 수사지원 추진단'을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

박성진 대검 차장검사를 추진단장으로 공공수사부 소속 중대산업재해팀, 형사부 소속 중대시민재해팀 등 2개팀을 둔다.

추진단은 안전사고 전담검사를 지정하고 전문성 강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일선청의 중대재해사범 수사를 지원하며 법무부·고용노동부·경찰 등 유관기관과 협의해 중대재해처벌법이 실효적으로 시행되도록 할 방침이다.

수사역량 강화를 위해 검사·수사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소유지 방안, 양형기준도 연구한다. 전문심리위원 자문단도 구성한다.

법률구조 대응체계를 갖추고 손해배상 청구 등 소송을 지원하는 등 피해자 지원활동도 펼친다.

추진단은 이달내로 추진단 각 팀 구성과 세부과제 해결방안 도출을 위한 회의를 마치고 매달 1회 이상 팀별 회의를 열어 구체적 추진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