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장관, 미국 순방길…한반도 평화·국제법 논의
입력: 2021.11.17 11:45 / 수정: 2021.11.17 11:45
법무부는 박범계 장관이 17일부터 23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와 뉴욕을 방문해 한반도 평화와 국제법 및 대테러 분야 협력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동률 기자
법무부는 박범계 장관이 17일부터 23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와 뉴욕을 방문해 한반도 평화와 국제법 및 대테러 분야 협력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동률 기자

23일까지 방미…취임 후 첫 해외 순방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취임 후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한다.

법무부는 박 장관이 17일부터 23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와 뉴욕을 방문해 한반도 평화와 국제법 및 대테러 분야 협력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조지워싱턴대학교 엘리엇스쿨(국제관계대학) 한국학연구소 초청으로 18일(현지시간) '국제정치의 강 위에 법률의 징검다리를 놓고 싶다 - 남북관계의 법제화, 한반도 평화정착의 길'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한다.

19일에는 맨스필드 재단을 방문해 프랭크 자누지 대표와 통일 관련 대담을 한 후 특파원 간담회에 참석해 방미 목적, 성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박 장관은 22일 유엔(UN)본부를 방문해 브론코프 유엔대테러실 사무차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만나 파트너십 강화와 인적교류에 대해 논의한다. 이어 미겔 드 세르파 수아레즈 유엔사무차장을 만나 법무부와 유엔간 국제법 분야 상호협력 증진방안을 두고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이어 22일 오후 6시에는 코리아 소사이어티의 토마스 번 대표와 컬럼비아대학교 로스쿨 한국법센터장 등과의 만찬이 예정됐다.

법무부는 "박 장관의 이번 미국 방문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국제법 및 대테러 등 분야에서 한국과 미국, 한국과 유엔간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