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검찰·공수처, '고발사주' 수사 협력해야"
입력: 2021.09.16 09:35 / 수정: 2021.09.16 09:35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 수사를 두고 공수처와 대검찰청, 서울중앙지검의 유기적 협력이 중요하다고 16일 강조했다. /남윤호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 수사를 두고 공수처와 대검찰청, 서울중앙지검의 유기적 협력이 중요하다고 16일 강조했다. /남윤호 기자

"중복수사·수사혼선 걱정 필요 없어"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 수사를 두고 공수처와 대검찰청, 서울중앙지검의 유기적 협력이 중요하다고 16일 강조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 출근길에서 취재진과 만나 "신속한 진상규명이란 측면에서 유기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대검은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와 황희석 최고위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 한동훈 검사장, 김웅·정점식 국민의힘 의원 등을 지난 13일 고발한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 배당했다.

박 장관은 중복수사나 수사 혼선 우려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세 주체가 모두 협력을 강조한다. 중앙지검 수사도 불가피한 면이 있다"며 "중복이나 혼선 등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법무부 합동감찰 계획을 묻는 말에는 "법무부는 보충적 역할"이라고 한발 물러선 태도를 유지했다. 박 장관은 "국회에서도 검찰개혁이 아직 부족하다거나 수사정보담당관실 기능에 대한 여러 질의가 있었다"며 "법무부는 그런 제도 개선이나 조직문화 차원에서 검토하겠다. 사후적인 사실확인 및 검토작업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석열 총장 당시 수사정보정책관실을 넘어 대검 전반으로 수사 대상을 넓혀야 한다는 지적에는 "어차피 증거가 가리키는대로 결따라 수사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