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이광철 비서관 靑사무실 압색…9시간 만에 종료
입력: 2021.07.21 22:12 / 수정: 2021.07.21 22:12
윤중천 면담보고서 허위 작성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이광철 청와대 민정비서관의 사무실을 21일 압수수색했다. /뉴시스
윤중천 면담보고서 허위 작성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이광철 청와대 민정비서관의 사무실을 21일 압수수색했다. /뉴시스

'윤중천 면담보고서' 사건 관련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윤중천 면담보고서 허위 작성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이광철 청와대 민정비서관의 사무실을 21일 압수수색했다.

공수처 수사3부(최석규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 비서관의 청와대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이번 압수수색은 이규원 검사가 연루된 윤중천 면담보고서 사건과 관련된 것이다. 공수처는 이 비서관을 주요 사건관계인으로 보고 있다.

공수처는 전날(20일) 이 비서관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청와대 사무실도 압수수색을 시도했으나 이 비서관이 자택 압수수색으로 자리를 비운 상황이라 자료를 확보하지 못한 채 철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수처 관계자는 "수사팀은 이날 관련 자료를 청와대 측으로부터 임의제출 받아 영장에 기재된 대로 임의제출이 충분히 이뤄진 것인지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규원 검사는 대검찰청 과거사진상조사단 활동 당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별장 성접대 의혹을 조사하면서 허위 내용이 담긴 윤중천 면담보고서를 작성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보고서를 언론에 유출한 혐의도 있다.

공수처는 지난 3월 서울중앙지검에서 이 사건을 이첩받아 검토한 뒤 '2021년 공제3호'를 부여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공수처는 이 검사를 세 차례 불러 조사했다. 지난 8일에는 이 검사와 진상조사단에서 함께 활동한 수사관의 사무실도 압수수색한 바 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