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구 차관 사의 표명…"새로운 일꾼 필요"
입력: 2021.05.28 10:07 / 수정: 2021.05.28 10:07
택시 운전사 폭행 의혹으로 검찰과 경찰에서 수사를 받던 이용구 법무부 차관이 28일 사의를 표명했다. /이새롬 기자
'택시 운전사 폭행' 의혹으로 검찰과 경찰에서 수사를 받던 이용구 법무부 차관이 28일 사의를 표명했다. /이새롬 기자

'택시운전자 폭행 의혹' 수사 중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택시 운전사 폭행' 의혹으로 검찰과 경찰에서 수사를 받던 이용구 법무부 차관이 28일 사의를 표명했다.

법무부는 이날 "이 차관이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용구 차관은 입장문을 내고 "법무·검찰 모두 새로운 혁신과 도약이 절실한 때"라며 "새로운 일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차관은 변호사 시절이던 지난해 11월 서울 서초구 자택 앞에서 술에 취해 자신을 깨운 택시기사의 멱살을 잡은 혐의로 수사를 받아왔다.

당시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아 무혐의 처분됐으나 '봐주기 수사'였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과 검찰이 재수사에 나섰다.

지난 22일에는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이어 당시 폭행 사건을 수사했던 서초경찰서 간부가 이 차관이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공수처장) 후보로 거론된다는 사실을 알았던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됐다.

이 차관은 지난해 12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징계 국면에서 자진사퇴한 고기영 전 차관의 후임으로 취임한 바 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