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자원봉사' 나선 정은경 "백신 선택 아닌 필수"
입력: 2021.05.08 17:04 / 수정: 2021.05.08 17:04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안심하고 백신 접종을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질병관리청 제공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안심하고 백신 접종을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질병관리청 제공

"백신 이상 반응 0.1%…발열·근육통 대부분"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청장)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안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세종특별자치시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를 방문한 정 본부장은 7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센터에서 일일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정 본부장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이상 반응은 0.1% 정도다. 발열·근육통 증상이 대부분이니 접종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상대적으로 사망률이 높은 어르신들에게 예방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므로 이번 어버이날에는 자녀분들께서 어르신 예방접종 예약부터 적극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추진단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 중 60대 이상은 27% 정도이지만 사망자는 전체 9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치명률이 높다. 그러나 예방접종을 할 경우 1차 접종만으로도 87%의 감염 예방 효과를 보인다.

정 본부장은 접종자들의 문진표 작성을 돕고, 접종 과정에서 불편한 점이 없는지 확인했다. 예진실과 접종실 등을 방문해 현장 인력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